올 여름방학엔 산림청으로 피서가자"
올 여름방학엔 산림청으로 피서가자"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7.2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위한 'e-산림생태학습방' 개설
"올 여름방학에는 산림청 나무박사님들과 함께 숲과 나무를 공부해 보세요 ."

전국의 초등학교가 본격적인 여름방학에 들어가기 시작한 가운데 산림청(청장 서승진)이 정부기관에서는 처음으로 초등학생을 위한 산림생태 및 자연학습용 인터넷 공부방인 'e-산림생태학습방'을 개설해 전국의 초등학생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2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e-산림생태학습방'은 숲이란 아낌없이 주는 숲 상처받은 숲 재미있는 숲체험 박사님! 이것이 궁금해요 등 총 5개 분야 24개 주제로 구성되어 숲, 나무, 산림생물(식물, 곤충) 등 산림생태에 관한 종합적인 학습정보와 체험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박사님! 이것이 궁금해요' 코너의 질의응답 기능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교과과정이나 방학 과제물 가운데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산림청 산하 국립산림과학원과 국립수목원에서 산림생태를 연구하고 있는 200여명의 박사급 연구진들이 직접 질문에 대답해줌으로써 학습정보의 전문성과 교육효과를 한층 높인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는다.

또한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복잡한 구술식 설명보다는 삽화나 사진 등 일러스트레이션을 최대한 활용해 시각적 학습효과를 높이고 실생활중심의 사례를 들어 설명함으로써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다.

'e-산림생태학습'은 24일부터 시작해 오는 8월31까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산림청 '산림휴양문화 포털사이트(www.san.go.kr)'를 통해 서비스되며, 이번 서비스 결과에 따라 시스템을 개선하여 향후에는 상시적인 서비스 체제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산림청 관계자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