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다양한 삶 영화로 알아본다
여성의 다양한 삶 영화로 알아본다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2.09.11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YWCA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 등 프로그램 운영
청주YWCA는 지역 여성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성의 시선으로 영화보기라는 주제로 한 여성영화아카데미와 소비자 중심의 다문화여성을 위한 소비자교육이다.(043-265-3701)

◇ 여성영화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제1회 청주YWCA 여성영화아카데미가 9월부터 12월까지 매달 둘째, 넷째 주 목요일 7시에 청주YWCA에서 진행된다. '여성의 시선으로 영화보기'란 슬로건으로 열릴 아키데미는 '여성과 장르'를 주제로 다양한 장르 영화 속에서의 여성재현을 중심으로 영화보기와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는 박인영 청주여성영화제 추진위원이 맡아 차별적인 여성의 시선으로 영화를 재해석하고, 여성의 성정체성과 다양한 삶의 양상을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 대상은 여성영화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 다문화여성 소비자교육

다문화여성을 대상으로 소비자의 권리를 찾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소비자교육은 소비자피해가 자주 발생하는 피해사례를 중심으로 소비자피해 예방법과 소비자피해 발생대처법 등에 대해 알아본다.

교육내용은 기초과정으로 다문화여성이 한국생활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서비스설명과 다문화여성이 겪는 소비자피해사례 설명, 금융기관이용하기, 한국의 시장형태 알아보기, 청약철회, 전화금융사기와 개인정보보호 등에 대한 이론 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일정은 18일과 20일 오전 10시 청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무료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