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읍성 '역사·시민·문화' 하나되는 축제의 장
청주읍성 '역사·시민·문화' 하나되는 축제의 장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12.09.0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역사를 꽃피우다' 주제… 오늘부터 9일까지 성안길서
청주성탈환을 기념하는 '청주읍성큰잔치'가 '시민, 역사를 꽃피우다'라는 주제로 6일부터 9일까지 청주 성안길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청주읍성의 역사적 가치를 축제로 승화시키고 시민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 차 없는 거리에선 다채로운 문화예술 이벤트를 통해 역사·시민·문화로 하나 되는 새로운 축제의 장을 연다.

청주읍성큰잔치에선 청주읍성돌기'다 함께 돌자, 읍성 한바퀴'를 8일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한 시간 동안 진행해 청주읍성의 발자취를 돌아본다. 또 10시 30분부터는 서문오거리에서 의병과 승병, 왜군, 시민 등이 극 형식으로 연출해 승전의 기쁨과 감동을 나누는 청주성탈환 재현 행사를 갖는다.

이날 오후 5시부터는 도청사거리에서 청원군청까지 200m 구간을 차없는 거리로 만들고 '토요예술난장'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시간에는 시립무용단, 100인의 기타합주, 퓨전타악, 밴드, 비보이댄스, 마임 등 300여 명의 시민 아티스트와 시민 동아리가 참여해 다양한 공연이벤트를 펼치면서 생동감 있는 문화의 거리를 연출한다.

이외에도 청주읍성 발굴현장을 시민들이 투어하면서 읍성의 가치 및 발굴과정을 생생하게 엿볼 수 있는 '청주읍성발굴현장 탐방'(9.6~9.9) 청주장날의 감초였던 엿장수, 아이스깨끼장수 등 장똘뱅이의 추억을 만날 수 있는 장똘뱅이 로드쇼(9.8~9), 성안길 100년의 풍경을 한 눈으로 볼수 있는 '성안길 100년 사진전'(8.22~9.21), 청주의 대표음식인 청주삼겹살거리 할인행사 등도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