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수도론 반대' 결의문 채택
'대수도론 반대' 결의문 채택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7.2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의회 임시회, "수도권 단체장 논의 철회" 촉구
제 8대 충청북도의회 첫 회기인 제 252회 임시회가 지난 21일 제2차 본회의를 개의, '대수도론(大首都論)반대 결의문'과 '집중호우 피해 보상에 따른 건의문'을 채택하고 지난 13일부터 운영된 9일 동안의 활동을 모두 마쳤다.

충북도의회는 대수도론 반대 결의문을 통해 "수도권 광역자치단체장들이 제기한 대수도론은 국가균형발전을 희망하는 대다수 국민들의 의사를 무시한 처사로 도의회는 150만 도민과 더불어 분노와 함께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도의회는 또 "대수도론의 궁극적인 목표는 수도권 규제철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이는 지방의 위축을 초래하고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을 무산시키고자 하는 의도를 내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도의회는 이어 "수도권과 지방을 분열시키는 어떠한 행동도 좌시하지 않겠다"며 "수도권 단체장들은 국론분열과 지역갈등을 조장하는 대수도론 논의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도의회는 집중호우 피해 보상에 따른 건의문을 통해 단양군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지정과 상습적인 수해 방지를 위한 근복적인 대책을 요구했다.

도의회는 "홍수때마다 충주댐의 수위는 수도권 주민의 안전만을 위해 조절돼 단양군과 충주시 지역을 물바다로 만들었다"며 "정부에서 수도권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면서 그 외곽에 있는 우리 지역은 소홀히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도의회는 "이번 특별재난지역 지정에서도 충북은 단 한 곳도 지정하지 않았다"며 "이는 충북도민을 우롱하고 홀대하는 처사로 심히 유감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이날 2차 본회의에서는 또 충청북도의회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의 부의안건을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