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고 꿈 키우는 북캉스 떠나볼까
책 읽고 꿈 키우는 북캉스 떠나볼까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12.08.23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중앙도서관 한달간 개최… 북콘서트·다독자선발 등 다채
충북중앙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의 독서문화 확산 및 독서생활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행사기간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다.

행사로는 북콘서트, 포토존, 퀴즈대회, 다독자선발 등 도사관 이용자를 위한 행사로 구성했다.

◇ 감동, 북(Book) 콘서트

9월 22일 오후 4시 도서관 4층 강당에서 열린다. 중·고등학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이 콘서트는 '책의 노래, 서율(書律)의 북 콘서트' 와 감동 깊은 책 낭독하기 등으로 진행한다. 콘서트 참가 희망자는 9월 3일부터 12일까지 홈페이지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 '꿈을 키우는 인형극장'

어린이를 위한 동극도 펼쳐진다. '꿈을 키우는 인형극장'이란 주제로 9월 19일 오전 10시 4층 강당에서 펼쳐진다. 대상은 유치원·어린이집 유아 등 300명으로 9월 3일부터 7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 포토존에서 만나요!

9월 한달간 도서관 1층 로비에선 포토존을 설치해 영·유아,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한다. 로비에는 캐릭터 포토존을 만들어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퀴즈로 알아봐요, 도서관!

도서관에 관한 상식을 퀴즈로 풀어보는 것으로 도서관 이용자들이 퀴즈함에 정담을 적어내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대상은 어린이자료실과 종합자료실 이용자로 독서퀴즈, 도서관퀴즈의 정답을 적어 응모하면 9월 15일 추첨을 통해 각10명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 다독자 시상

누가누가 책을 많이 읽었을까. 도사관 이용객을 대상으로 다독자를 시상한다. 종합자료실, 어린이자료실, 영유아자료실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책을 많이 대출하고 반납한 이용실적 우수 이용자에게 상장 및 상품을 26일 증정한다. 이외에도 신규 가입자에겐 도서관 기념품 가방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