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아르바이트·미팅… 터치 한번에 '고민해결'
영어·아르바이트·미팅… 터치 한번에 '고민해결'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2.08.09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필수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을 쓰지 않는 사람을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로 이미 스마트폰은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카카오톡만 사용하는 이라면 대화 상자에 불과하지만 제대로 활용하면 발품팔지 않고도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할 수 있고, 솔로 탈출을 할 수도 있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인(www.albain.co.kr)이 발표한 대학생의 필수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을 소개한다.

◇ 대학교 어플

대학별 어플을 이용하면 학교에 직접 방문하거나, 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가능했던 일들을 어플 하나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대학 어플은, 보통 공지사항 및 학사일정 확인, 열람실 자리현황, 도서관 책 검색, 학식 메뉴 검색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데 일부 어플의 경우 학교별 맞춤 서비스로 특장점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영남대학교 'YU LIFE'로는 빈 강의실을 확인할 수 있다. 조별 과제를 위해서 카페와 자취방을 전전하는 대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기능이다.

홍익대학교 'Hongik App'은 가게별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 맛집 어플

'아임IN리얼맛집'은 맛집 어플로 이용자들의 생생한 후기가 매력적이다.

지역과 음식 종류를 선택하면 요즘 뜨는 맛집을 순위대로 보여준다.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사용자들의 후기를 참고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테마스팟 메뉴는, 치맥(치킨과 맥주) 땡기는 날 가기 좋은 곳, 야구장 근처 맛집 등도 재미있게 소개한다. 네이버의 '윙스푼'도 많은 유저들에게 이미 인기가 증명된 어플이다. 서울과 경기에 치중하지 않은 전국 맛집 데이터가 담겨져 있다.

◇ 무료로 영어 어플

해외 연수를 가지 않아도 영어를 잘하고 싶다면. 영어 청취가 잘 되지 않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는 'FOX news'를 추천한다. 현재 미국 방송사 FOX의 뉴스 동영상과 기사를 볼 수 있어 듣기 실력을 향상시키고 세계 정세도 익힐 수 있다. 조금 높은 수준의 영어 공부를 생각하고 있다면 'Dailyread' 어플도 도움이 된다. 단어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며 뜻을 영어로 알려준다. 영한사전을 이용할 경우 단어의 뜻을 한 두 가지로 단정짓는 경우가 많은데, 해석하면서 새로운 단어도 익히게 되어 어휘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 대학생 솔로 탈출, 미팅 어플

소개팅도 부담스러운 대학생을 위해 미팅 어플인 '정오의 데이트'를 소개한다. 어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프로필을 입력하고 가입 승인을 기다려야 한다. 모바일 상에서 만남을 갖는 만큼 신원 확인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회원이 되면 매일 정오에 2명의 이성을 소개 받게 되는데 마음에 드는 프로필에는 관심을 표현하면 된다. 서로 관심을 표현하면 대화창이 열려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이 어플의 장점은 내가 선택한 사람에게만 자세한 프로필이 공개되고, 자동으로 내 이상형에 가까운 프로필을 소개해준다는 점이다.

◇ 기부 어플

'재미'와 '기부'라는 두 가지 개념을 결합한 기부어플. 대표적인 것으로는 걷기 운동을 하는 이들을 위한 '빅워크' 어플이다. 운동한 거리와 칼로리 소모량을 제시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100m에 1원씩 적립되어 내가 걷는 거리만큼 불우이웃에게 기부까지 할 수 있다. '트리플래닛' 역시 재미도 느끼고 기부도 할 수 있는 게임 어플이다. 물도 주고 벌레도 잡는 등 정성을 다해 마지막까지 나무를 성장시키면 후원단체에서 실제로 몽골이나 국내에 나무 한 그루를 심어준다.

◇ 아르바이트 어플

아르바이트 어플을 이용해서 손쉽게 알바를 구하는 대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알바 어플로는 '알바인4580'이 있다. 일일이 가게를 찾아가거나 아르바이트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손안에서 아르바이트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의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현재 내 주변의 아르바이트 공고를 알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