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여름방학 "미술관서 놀~자"
신나는 여름방학 "미술관서 놀~자"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2.07.22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청주 한국공예관 공예체험프로그램
대청호 미술관 바람부채 만들기 등 다채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로 하루가 북적인다. 30도를 오르내리는 기온에 짜증나기 쉬운 여름, 색다른 체험으로 시원한 여름나기를 할 수 있는 박물관과 미술관을 찾아보자. 숙제도 겸하고, 창의력도 쑥쑥 커지는 체험을 통해 가족만의 즐거운 추억도 쌓을 수 있다.

◇ 한국공예관, 문화로 여름나기, '여름방학, 공예체험'

손으로 만들면서 무더운 여름을 잊는다. 청주 한국공예관은 25일부터 8월 19일까지 오후 1시부터 다채로운 공예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공예체험프로그램은 가죽ㆍ흙ㆍ나무ㆍ조개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색른 공예체험을 갖는다. 이현윤씨가 가족공예 강사로 나선 체험프로그램은 천연가죽을 염색하고, 두드리고, 재단하여 다용도 필통과 파우치 악세사리 등 생활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공예품을 만든다.

또 신기형 도예가는 흙놀이를 통해 어린아이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물레체험을 통해 흙으로 추억을 빚어보는 시간을, 박정아 강사는 나무조각과 조개를 재료로 바다친구 모빌만들기와 목걸이팬던트 메모꽂이 등을 만드는 체험을 진행한다. 체험별 참가비는 5천원에서 1만원 정도이다. 한국공예관의 관계자는 "공예체험공간을 조성하고 어린이와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일상생활에 쓰일 수 있는 실용적인 공예품을 위주로 체험이 구성되어 체험자는 자신만의 작품을 소장하여 공예의 멋과 아름다움을 간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043-268-0255)

◇ 대청호 미술관, 마블과 함께 바람부채 만들기

미술관과 함께하는 신나는 토요일을 운영 중인 대청호 미술관은 한지작가 이종국씨와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을 8월 한달간 운영한다.

'마블과 함께 바람부채 만들기'란 주제로 열린 이 행사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총 4회의 체험을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유치원, 초ㆍ중등학생으로 매회 20명을 접수해 대청호미술관 교육실에서 개최한다. 체험비는 1인 2만원(체험비: 2000/재료비: 18000원)이며 재료는 이종국 작가가 직접 제작한 한지 및 부채재료를 사용한다.

강사인 이종국 한지작가는 문의 지역에서 전통한지의 연구를 통해 자신만의 독창적 작품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 작가는 한지라는 전통적인 재료를 통해 우리고유의 독창적인 종이제작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응용하여 일상에서 사용가능한 한지활용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한다. 서정두 학예사는 "단순한 소비적인 공산품이 아닌 전통적 재료와 창의성이 결합된 새로운 하이드리브 부채 제작으로 우리 고유의 한지가 주는 참된 의미와 멋을 느낄 수 있는 행사가 될 "이라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고 공동으로 제작하는 체험으로 진행한다"고 말했다.(043-251-4062)

◇ 대전시립미술관, 전시연계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대전시립미술관은 현재 전시중인 '여기 사람이 있다'전과 연계한 여름방학 맞이 미술체험 프로그램을 26일부터 8월 26일까지 운영한다. 이 강좌는 <여기 사람이 있다>전시를 관람한 후 전시중인 작품 중 하나와 연계한 작품을 직접 제작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한다. 대상은 초등학생이며 저학년 수업(7세~9세/ 목요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고학년 수업(10세~13세/ 금요일, 일요일)으로 열린다. 참가인원은 1회 15명으로 재료비 5000원(전시 입장료 별도)을 받는다.

프로그램은 7월 26일과 29일은 권진규와 자소상의 작품을, 8월 2일과 5일은 이중섭의 열정과 투혼에 대한 체험으로 이루어진다. 8월 9일과 12일은 남관과 이응노의 군상이란 작품으로, 8월 16일과 19일은 백남준, 발칙한 상상을, 8월 23일과 26일은 정연두와 나의 꿈을 갖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042-602-32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