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여 佛心으로 돌아가라".
"청년들이여 佛心으로 돌아가라".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7.1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청년회 하계수련법회 구인사에서 15~17일 개최
전국청년회 하계수련법회가 대한불교 천태종 중앙청년회 주최로 구인사에서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

이번 수련회는 지역과 사찰 발전에 기여할 청년불자들을 대상으로 신앙심 고취와 회원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수련기간 동안 불교, 한지, 등공예 체험도 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수련회 첫날인 15일 밤 9시 입소 후 자정부터 새벽 2시까지 관성당 5층에서 관음정진 시간을 갖는다.

둘째날인 16일에는 새벽 6시 아침 공양, 적멸궁 참배와 함께 오전 10시 설법보전에서 입제식을 갖게 된다.

이어 '중생들을 위해 몸소 실천하라'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남수영 법사의 법문특강도 마련됐다.

이번 수련회는 템플스테이와 달리 강원도 영월로 장소를 옮겨 청령포에서 점심공양, 고씨동굴 견학 등 경내를 벗어나 역사탐방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수련회에서는 또 청년불자들에게 부처님의 메시지를 상기시킬 목적으로 저녁 7시부터 4시간 동안 '한지 등공예' 강습 체험도 마련됐다.

구인사 정진 스님은 "사월초파일 제작하는 연등 작업을 수련회 기간 동안 체험행사로 마련해 진리와 지혜의 빛으로 마음의 어둠을 없애고자 했던 부처님의 메시지를 상기시켜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수련회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시양스님의 법문특강과 함께 오전 11시 회향식이 봉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