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소비자기자단 참여하세요
대학생 소비자기자단 참여하세요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2.05.22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YWCA, 새달 1일까지 모집… 봉사확인증 발급·활동비 지급
대학생을 대상으로 소비자의 시각으로 활동할 기자단을 모집한다.

청주YWCA는 다양한 온라인 소비자 문제에 관심을 갖고, 정기적으로 기사(뉴스레터)를 발행하는 등 활동을 전개할 대학생 소비자기자단을 모집한다.

올해로 3년째 맞는 대학생소비자기자단은 대학생들이 소비자 인식을 높이고 이를 기사화 함으로써 주체적인 소비자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청주시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 20명을 선발하며 모집은 오는 6월 1일까지다. 기자단 활동기간은 12월까지(7, 8월은 방학기간으로 제외)다.

대학생 소비자기자단 활동 일정은 교육 후 자발적인 모임으로 구성해 수료하는 방식을 채택한다.

첫 활동으로는 소비자와 기자의 소양을 배우는 교육시간을 갖는다.

소비자의 기본교육으로 소비자 문제의 특성, 소비자 관련 법·규정 등의 기초교육과 역량 강화교육으로 기자가 하는 일과 자세, 사명감, 기사작성법, 취재방법 등을 교육한다.

교육 후에는 매월 정기모임을 갖고 다양한 소비자문제를 선택해 기사작성을 한다.

또 소비자 문제예방을 위한 '우리의 Action'으로 캠페인을 벌인다. 이어 기사작성 및 기사자료집을 제작하고 대학생 소비자기자단 수료식 및 평가회를 갖는다.

특전으로 출석율 80% 이상 참석자에게는 청주YWCA 대학생 소비자기자단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활동자에게는 '청주YWCA 회장상'을 수여한다. 또 봉사확인증 발급과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이한나 담당자는 "대학생들이 스스로 온라인 소비자문제를 발굴해 이슈화할 수 있고, 사회현상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라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자신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며 대학생들의 참가를 당부했다.

대학생소비자기자단 참가 희망자는 이메일접수(phn413@naver.com)로 가능하며, 청주YWCA 홈페이지-공지사항에 게재된 지원서양식을 다운받아 제출하면 된다.(043-265-37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