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 '대국민 사기극'
천안시의 '대국민 사기극'
  • 조한필 기자
  • 승인 2012.05.15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구일언
전국 공모를 통해 뽑은 천안문화재단 사무국장을 천안시가 며칠 전 본부장으로 승격했다. 문화재단 이사회 의결을 걸쳐 정관까지 뜯어고쳤다. 그 이유는 대외적으로 시 문화사업을 수행하기에 사무국장 직함이 천안 위상에 떨어진다는 얘기다.

공정성을 기한다고 외부 인력채용기관에 의뢰해 전 국민 대상으로 뽑아놓고 정작 시에서 직함을 바꿔 버린 것이다. 그 자리에 앉은 건 박윤근 전 천안부시장(59)이다."행정 전문성을 살리려 낮은 자리도 마다하지 않았다"는 찬사가 일 순간에 사라졌다. 그는 퇴직 전 부시장으로서 문화재단 사무국 직원(본인 포함 6명) 선정과 관련한 문화관광과 기안을 결재했다. 그런 그는 사무국장 원서를 냈다.

천안의 한 시의원은 "선정 용역기관에서 올린 3배수 후보들 중 최종 낙점한 선정위원회 3인에 천안시 문화관광과장이 포함돼 있었다"며"시 과장이 당시 상사인 박 부시장에게 좋은 점수를 줬을 건 뻔한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처음부터 박 부시장이 사무국장으로 가면 본부장으로 승격하기로 한'짜고 친 고스톱'같다"고 덧붙였다.

천안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총무 일을 보는 경영지원팀과 행사기획을 하는 문화사업팀을 총괄하는 직책이다. 향후 설치될 공연기획팀 및 전시기획팀을 관할할 공연전시국장과 함께 문화재단을 이끌어갈 쌍두마차다. 그런데 시는 본부 직제도 없는데 본부장직을 만들어 향후 전문성이 요구된 공연ㆍ전시 기획까지 아우르게 하려는 속셈을 내보였다. 천안시장 사조직 논란을 빚은 문화재단 이사회가 정관 개정안을 무사통과 시켰음은 불문가지다.

결국, 천안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재단 사무국장 공모'사기극'을 펼치며 시 위상을 떨어뜨린'막장 드라마'를 펼친 꼴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