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정보화 혁신능력 강화
공무원 정보화 혁신능력 강화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7.10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대표선발정보화 능력 경진대회
충북도교육청이 시행하는 지방공무원 정보화 능력 경진대회가 오는 21일 개최된다.

도교육청은 공무원 정보화 능력 향상을 통한 혁신역량 강화 및 중앙경진대회 참가 대표 선발을 위한 공무원 정보화 능력 경진대회를 지난해 처음 마련한데 이어 올해는 오는 21일 실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포함)에 근무하는 일반직과 기능직 전체 공무원을 직급별로 5급 이상과 6급 이하로 나눠 실시하는 지방공무원 정보화 능력 경진대회는 교원과 전산직, 전산원은 제외되며, 대회 장소는 참가인원에 따라 추후 결정하기로 했다.

시험과목은 프리젠테이션 작성을 공통과목으로 5급 이상은 인터넷 정보 검색과 기획문서 작성, 6급 이하는 통계프로그램 운용과 전자문서 편집을 추가해 각각 3과목씩 총 90분간 치르게 된다.

이번 대회부터 참가자 전원에게 2점의 혁신 마일리지가 부여와 함께 입상자에게는 교육감상과 부상이 수여되고, 혁신마일리지가 8점에서 3점까지 입상 실적에 따라 추가 부여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지방공무원은 오는 14일까지 소속 기관을 거쳐 도교육청으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성적이 특히 우수한 공무원은 오는 8월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공무원 정보화 능력경진대회 참가 자격이 주워진다.

mrchoiuk@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