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 앞둔 옥천군수.경찰서장 비밀회동?
소환 앞둔 옥천군수.경찰서장 비밀회동?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7.0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용택 군수·이호균 서장, 유 전 군수 주선 영동서 회동
선거법위반 혐의로 경찰 소환을 앞두고 있는 한용택 옥천군수와 이호균 옥천경찰서장이 유봉렬 전 옥천군수 주선으로 인근 영동군의 한 식당에서 오찬을 함께 한 것으로 확인돼 배경에 의혹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한 군수와 이 서장 등은 지난 4일 낮 12시쯤 영동군 심천면 K식당에서 자리를 마련한 유 전 군수와 친구 등 모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점심식사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서장과 한 군수 일행은 이날 식당에서 시가 15만원 상당의 자라탕(일명 용봉탕)과 소주, 맥주 1병씩을 곁들여 식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동군 심천면 K식당 관계자는 "누군인지는 모르겠으나 지난 4일 옥천군수와 손님들이 먹을 자라 한 마리를 미리 준비해 달라는 전화를 받았다"며 "이날 낮 12시쯤 전·현직 군수와 경찰서장, 일반인 1명 등 모두 4명이 방문해 주문한 탕과 소주, 맥주 각각 1병씩을 먹고 돌아갔다"고 말했다.

이에따라 이 서장과 한 군수가 식사 자리를 함께 한 것이나, 관할지역을 벗어난 장소에서 이뤄진 것에 대한 의문과 부적절한 만남이 도마에 오를 전망이다.

한 군수는 지난해 12월 13일 영동군 용산면 모 식당에서 선거구민 25명을 상대로 지지발언을 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경찰은 또 이날 모임에 참석한 선거구민들에게 20만원 상당의 한과세트가 돌려졌으나 제공자 의도 등이 불분명하다는 검찰 의견이 제시됨에 따라 보강수사를 벌이고 있다.

옥천경찰서는 이에따라 이날 제공된 한과세트, 음식물과 지지발언 경위 등을 조사하기 위해 다음주 초 한 군수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할 방침을 세운 상태다.

이 같은 상황에서 이들의 만남이 이뤄진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수사 공정성을 둘러싼 상당한 논란이 증폭될 전망이다. 또 한 군수에 대한 수사를 둘러싸고 선거관련 당사자들과 일부 지역민들은 그동안 꾸준히 편파수사를 주장했던 상황이어서 거센 반발도 예상된다.

이호균 옥천경찰서장은 이에대해 "임기가 끝난 유봉열 전 군수가 점심을 함께 하자고 초대해 영동군 심천의 한 식당으로 갔더니 한용택 군수와 전 유 군수 친구가 함께 있었다"며 "한 군수가 있어 식사하기가 부담스러웠으나 임기를 마친 유 군수의 체면을 생각해 함께 점심을 먹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서장은 또 "한 군수가 피의자 신분인 것은 사실이나 현재 군수에 취임한 지역 기관장이어서 전 군수와 함께 동석한 상황에서 자리를 박차고 나오는 것도 예의가 아닌 것 같아 식사를 할 수밖에 없었다"며 "단둘이 만난 것도 아니고 기관장 자격으로 서로 만나 식사 한끼를 했을 뿐인데, 특정인들이 확대 해석하는 것 같다"며 곤혹스러워 했다.

한용택 군수는 이에 대해 "업무차 영동을 방문한 시점이었는데, 갑자기 유 전 군수가 식사를 함께하자고 요구해 응한 것 뿐"이라며 "경찰서장이 참석할 줄은 몰랐다"고 해명했다.

주민 최모씨(47)는 "언론 보도에 의하면 한용택 군수가 4~5건이나 선거법 위반으로 수사받고 있는 시점에서 경찰서장이 함께 식사를 했다는 것은 쉽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이 같은 행동은 세간에 떠도는 편파수사, 늑장 수사라는 소문을 명백하게 뒷받침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