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운 봄 예술향기 가득
싱그러운 봄 예술향기 가득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2.04.15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까지 '청주예술제'
예술로 하나라는 슬로건 속에 개막된 청주예술제가 청주일원에서 예향을 전하고 있다.

올해로 9번째 행사를 갖는 청주예술제는 시민 모두가 예술이 주는 기쁨을 누리고, 예술을 통해 희망을 나누고, 예술을 통해 우리 모두가 하나되는 뜻에서 '예술로 하나!'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가 17일까지 이어진다.

또 청소년 효 축제도 함께 진행돼 풍성한 예술을 선보였다.

봄의 화사한 꽃빛따라 사진과 미술, 국악 등 우리지역 예술인들의 수준 높은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는 예술제 현장을 찾아보자.

◇ 제51회 청주사지작가 회원전 및 목포지부 교류전

한국사진작가협회 청주지부는 제51회 회원사진전을 17일까지 청주예술의전당 제1전시실에서 열린다.

청주예술제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청주사진작가 협회 회원들의 작품 110여점과 목포사진작가협회 회원들의 작품 40여점 등 150여점이 선보인다.

◇ 국악과 함께하는 전통혼례 '새색시 시집가는 날'

청주국악협회는 '새색시 시집가는 날'전통혼례를 시현한다. 우리문화의 우수성을 알 수 있는 전통혼례는 오후 2시 중앙공원 마당에서 펼쳐진다.

행사는 국악공연, 다도체험, 민속놀이체험, 신랑신부행진 등으로 진행된다.

◇ 2012 제72회 청주미술협회 회원전

제 72회 청주미술협회 회원전이 청주예술의전당 대전시실에서 17일까지 열린다.

한국화, 서양화, 조소, 서예, 디자인, 공예, 문인화 등 7개 분야 330여명의 회원 작품을 전시한다.

다양한 작품들을 한눈비교 감상 할 수 있으며 지역미술의 흐름을 가늠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