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양식' 섭취법 명사에게 듣는다
'마음의 양식' 섭취법 명사에게 듣는다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2.04.05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8일 독서주간 … 도서관 행사 다채
김애란 작가·이강영 교수 등 특강 이어져

독서 퀴즈대회·책 나눠주기·기증 운동도

◇ 충북중앙도서관

충북중앙도서관(관장 이경자)은 오는 14일 오후 1시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국민독서 인재개발원 박정희 지부장을 초청 '새로운 독서기술원페이지 요약법'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또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12일부터 18일까지(오전 10시/오전 11시) 인형극 '사랑에 빠진 개구리', '친구를 찾습니다', '순무', '늑대와 춤을' 공연한다.

이밖에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나만의 비밀수첩 만들기(14일 오후 4시), 주인공 뇌 구조 그리기(12~18일), 0~7세 영유아 대상으로 책가방 나눠주기를 진행한다. 책 기증운동도 함께 펼친다.

◇ 도교육청 산하 시·군 공공 도서관

증평도서관은 초등 1~6학년 대상으로 주니어 독서퀴즈대회를 연다.

도서관 이용자 전체를 대상으로 책 속 보물찾기, 책 1인 1권 나눠주기, 권장도서 목록 나눠주기를 펼친다. 17일 오후 1시엔 이용자를 대상으로 손 글씨 POP로 반짝이 명패 만들기 체험활동을 한다.

진천도서관은 12일부터 18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퀴즈, 이용자들에게 추천도서 목록을 나눠준다.

오는 14일 오전 10시엔 초등 4~6학년 대상으로 과학원리 이해 강연을, 같은 날 오후 1시엔 초등생을 대상으로 과학 소품 만들기 체험을 한다.

이용자 대상으로는 도서 및 간행물 나눠주기, 도서 기증 운동을 전개한다. 독서 주간엔 3권에서 5권으로 늘려 대출해 준다.

충주 중원도서관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독서수첩을 나눠주고 초등학생 대상 독서퀴즈 대회를 연다.

또 관내 6학급 이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순회문고 운영, 영화 '마당을 나온 암탉' 상영(14일), 중·고생 대상 북아트 체험(17일), 어린이 도서관체험학습(18일)을 실시한다.

단양도서관은 다독자 시상과 과학도서 독서퀴즈, 도서관에서 보물찾기(12일), 건국대 이강영 교수 초청 물리강연(13일 오후 4시)을 마련했다.

보은도서관은 신규회원 기념품 증정, 다독자 시상, 이용자와의 간담회(12일 오후 2시), 도서 교환전 독서퀴즈 등을 연다.

영동도서관은 대출 권수를 3권에서 5권으로 대여기간은 1주일에서 2주일로 연장했다. 또 과년호 잡지는 무료로 배부하며 명언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지급(18일), 도서관 가방 무료 배부 등을 한다.

옥천도서관은 생각의 나무 만들기, 책 먹는 친구들 체험학습(12~13일), 엄마에게 배우는 자기주도학습(17~18일), 독서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음성도서관은 초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도서관에 간 사자와 함께하는 사자 탈 만들기(13일), 책 읽어 주는 엄마(14일), 그리스 로마신화와 함께하는 독서 퍼즐 대회(12~18일)를 연다.

제천학생회관은 신규회원 기념품 전달, 원화전시회, 그림책독서지도(14일), 초등 글쓰기 지도 및 논술지도(14일)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청주교육대학교

청주교대는 작가와의 대화, 달콤한 책 나눔, 북아트 행사를 운영한다.

12일(오후 6시30분)에는 '두근두근 내 인생'의 작가 김애란씨를 초청해 '이야기의 덧셈 뺄셈'을 주제로 재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특강을 한다. 2권 이상의 도서를 기증 후 생크림 케이크를 만드는 달콤한 책 나눔 행사는 17일 오전 11시 이 대학 도서관 앞 광장에서 열린다. 기증한 책은 교내 북카페에 비치된다. 오는 18일 오후 6시 30분에는 학부생을 대상으로 북아트-교과목 통합인체 정보책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