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도시 '애칭' 제정 추진
행정도시 '애칭' 제정 추진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7.0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청, 4개 후보안 마련설문조사
행정도시 건설청은 국민들에게 행정도시의 비전과 이미지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도시 '애칭' 제정을 추진하고 있다.

건설청은 7월중 도시 '애칭'을 제정하기 위해 현재 4개의 후보안을 마련 홈페이지(http//macc.go.kr)를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정도시 애칭은 쉽고 기억하기 쉬울 것, 세계에 널리 회자될 수 있도록 국제 감각에 적합할 것, 행정도시만의 특색을 개성 있게 표현할 것, 동그라미 모양의 도시 형태를 잘 나타낼 수 있을 것 등을 제정의 기준으로 삼고 이에 적합한 후보안을 4개로 압축 공모하고 있다.

현재 후보안으로 도시형태인 동그라미를 알파벳으로 표현한 'O city' 도넛을 닮은 도시형태를 딴 'Donut city' 도시형태를 반지모양에 비유한 'Ring city' 동그라미를 의미하는 단어를 표현한 'Circle city'를 제시하고 있다.

이에 건설청과 건설교통부 홈페이지 등을 통한 설문조사 및 브랜드 관련 전문가의 의견수렴 과정과 행정도시건설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7월중 '애칭'을 선정해 도시건설 기본계획시 함께 발표할 방침이다.

임성안 도시발전정책팀장은 "도시 브랜드가치 향상 및 도시 마케팅에 활용하고자 대표적인 도시이미지를 표현하는 홍보용 '애칭'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