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도심, 더 푸르게 더 아름답게"
"청주 도심, 더 푸르게 더 아름답게"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2.03.27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성화1어린이집 등 9개 단체
시립성화1어린이집 등 9개 단체 및 업체가 청주시가 추진하는 생명수 1004만 그루 나무 심기 운동의 목적으로 추진 중인 1사(단체) 1공원 가꾸기 등에 동참한다.

청주시와 시립성화1어린이집 등 9곳의 단체(업체)는 27일 오후 2시 시청 접견실에서 1사(단체) 1공원 가꾸기 협약과 학교 숲 조성협약, 녹색 공간 사후관리 협약을 맺었다.

이날 1사(단체)1공원 가꾸기 협약은 시립성화1어린이집, 시립성화2어린이집, 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임 만남 충청지부, 큰산어린이집, (주)아이티아이에스 등 5곳이다.

이들은 탄소를 줄이고, 산소배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생명수 1004만 그루 나무심기운동을 추진해 녹색수도 청주를 만드는 동반자가 되기로 하고 협약서에 상호 서명 교환하며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김지연 시립성화1어린이집 원장과 김영숙 시립성화2어린이집 원장은 녹색수도 청주건설을 위해 흥덕구 성화동 장전공원 일원에 1사(단체) 1공원 가꾸기를 실천한다.

장원재 (사)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임 만남 충청지부 회장은 쾌적한 도심 환경 제공과 도시이미지 제고를 위해 상당구 내덕동 무궁화동산 일원을, 천현자 큰산 어린이집 원장은 흥덕구 문암동 문암생태공원 기념식수 동산을 1사(단체) 1공원으로 조성하는데 동참하고 관리한다.

쾌적한 보행환경 개선과 가로경관 조성을 위해 조종식 주식회사 아이티아이에스 대표는 소나무 1그루를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봉명사거리에 기증할 예정이다.

시는 이들 단체(업체)가 계획하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기반시설 확보와 이에 필요한 각종 행정적 지원에 최대한 협조한다.

김용환 운천초등학교장과 이현수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 학장은 학교숲 조성협약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청주시가 학교 숲 조성사업을 위해 1년간에 운천초등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에 자금지원과 기술자문을 하며 공사완료 후에는 학교에 관리 이관한다는 내용이다.

운천초등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는 학교 숲의 수목과 시설물을 2017년까지 5년간 지속해서 유지관리 하게 된다.

홍연안 다솜노인요양원장과 김행자 청주내덕노인복지관장은 녹색 공간 사후관리에 대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산림청 녹색사업단의 복권기금(녹색 자금) 지원으로 조성된 녹색 공간의 수목 및 시설물 등에 대한 사후관리와 활용에 대해 공동으로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 도시녹화담당은 "2020년까지 공공기관, 시민, 기업, 단체 모두가 동참하는 생명수 1004만 그루 나무 심기 운동을 전개해 녹색수도 청주를 건설하고 청주시를 푸른 숲 녹색 도시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