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전문직 도전하세요
경력단절여성, 전문직 도전하세요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2.02.28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직업교육 프로그램 풍성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경력단절로 인해 사회진입이 어렵고, 여성 직업으로의 사회적 구조 취약성도 일자리를 찾는 여성들에겐 걸림돌이다.

그렇다고 도전을 포기할 수 없는 일. 곳곳에서 여성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소개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준비 중이다. 자신의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일하는 여성에 도전해 보자.

◇ 국제통상전문가양성과정

기업맞춤형 취업전문기관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는 청원군과 더불어 국제통상 및 무역실무를 담당할 국제통상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국제통상전문가란 무역 수출상담과 계약, 대금회수, 수입상담 계약부터 물품인도를 포함한 국제거래와 관련한 제반업무를 담당하는 인력으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교육 내용은 해외마케팅 전략, 온라인 수출입 실무, 해외바이어 발굴, 영문무역서류 작성 실무 및 실습, 시뮬레이션 참여, 무역업체 및 외국환은행 실무자의 사례중심의 교육, 상업송장, 선하증권, 항공운송서류, 서류인증, CITF(국제공인무역전문가), 국제무역사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진행, 무역거래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 사전예방을 위해 다음카페를 통한 무료컨설팅 실시, 직업소양 및 해외마케팅, 온라인 수출입 실무교육 등으로 이루어진다..

교육대상은 고학력 경력단절여성 및 미취업청년 30명으로 교육은 3월 12일부터 5월 4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에 진행한다. 교육비는 고용노동부 및 청원군 교육비지원(본인부담 10만원)이며, 80%이상 교육참석시 수료증을 발급(수료자 우선취업)한다.

원서는 3월 2일까지 접수하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 후 3월 7일 합격자를 발표한다.(043-217-9195)

◇ 성공하는 창업스쿨

청주시에 거주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성공하는 창업스쿨을 운영한다.

청주YWCA여성인력개발센터는 3월 12일부터 23일까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여성창업지원센터에서 성공창업을 위한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창업실무와 창업적성검사, 업종분석, 상권분석, 사업계획서 작성법, 홍보마케팅, 고객서비스, 매장비쥬얼, 창업세무, 현장탐방 등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모집은 3월 7일까지며 모집 인원은 20명, 교육비는 1만원이다.(043-258-0624)

◇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청주시와 청주YWCA여성인력개발센터는 '가정방문 보육바우처사업'으로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맞벌이 가정의 보육문제를 해소하고 여성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 수료후 가정방문보육서비스 파견기관을 알선한다.

교육대상은 청주시에 거주하며 베이비시터의 자질과 인성을 가진 취업희망여성으로 30여명을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직업기초교육, 영유아발달, 신생아돌보기, 교육이론놀이지도, 동화구연, 음악미술지도, 건겅관리, 현장실습 등이다.

교육기간은 3월 26일부터 4월 20일까지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교육생은 3월 16일까지 모집하며 교육비는 청주시지원(45만원)으로 본인은 5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