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일촌 얼굴에 이름표를!
싸이월드 일촌 얼굴에 이름표를!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6.2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깜짝태그' 서비스 오픈
싸이월드(대표 유현오·www.cyworld.com)는 미니홈피 사진첩에 '깜짝태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제 '깜짝태그'를 통해 사진첩 속 친구 얼굴을 클릭하면 그 친구의 미니홈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일촌들과 함께 찍은 사진이 홈피에 업데이트를 알리기 위해 일일이 일촌들에게 쪽지를 보내거나 방명록에 글을 남길 필요가 없다.

'깜짝태그'는 친구 얼굴에 태깅을 걸어놓으면 친구에게 알림이 자동 배달되며 사진등록 시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의 태깅이 가능하다.

사진의 주제에 따라 태그를 입력해 놓았다면 나중에 주제에 따라 쉽게 사진을 분류해서 볼 수 있다. 또한 관심 있은 일촌의 사진들만을 따로 볼 수 있으며, 나만의 주제별, 인물별 사진첩도 생긴다.

싸이월드는 이 같은 사진첩 태그 서비스는 일촌 네트워크에 따라 사진을 재정리하고 그것을 당사자에게 알려준다는 점에서 기존 일반적인 태그 서비스와 차별화된다고 말했다.

또한 사용자가 컨텐츠에 직접 정보를 부여해 고도화된 데이터를 생산하는 'web 2.0'적인 요소가 싸이월드의 대표 서비스인 사진첩과 일촌 네트워크의 결합을 통해 도입된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고 덧붙였다.

싸이월드 사업본부 이승훈 본부장은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사진 자료들은 엄청나고 개인회원들마다 가지고 있는 사진 DB의 양도 어마어마하다"며 "이 같은 방대한 양의 사진을 제대로 정의하고 분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진첩 태깅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정보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