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즐길거리 배울거리 가득
볼거리 즐길거리 배울거리 가득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6.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회 여성주간 '나눔, 돌봄, 살림, 여성과 함께'
   제 11회 여성주간(7월 1일~7일)을 맞아 '나눔 돌봄 살림 여성과 함께'를 주제로 여성발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양성평등의 촉진 등 범시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여성단체이 마련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특히 행사의 주체자인 여성 뿐 아니라 여성을 둘러싼 가족은 물론 사회구성원까지 아우를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 충청북도여성단체협의회 및 소속단체 '다문화 정착, 지방자치 여성참여!'

충청북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영주)는 여성발전과 범국민적 양성평등을 촉진하기 위해 '다문화 정착 지방자치 여성참여!'를 주제로 여성주간 행사를 준비했다.

우선 충북도에서 마련한 기념식이 오는 7월 6일 도여성발전센터 대강당에서 오후 2시 열리며, 오후 3시부터는 도여협에서 주관한 국제결혼가정 초청 '외국인주부 말하기대회'가 열린다.

7월 7일 오후 2시 도여성발전센터에서는 아동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방안 모색을 위한 '아동성폭력방지·피해자 보호를 위한 토론회'가 청주 YWCA여성종합상담소(소장 김미경)외 3개단체 주관으로 개최된다.

또한 청주가정법률상담소(소장 최부소)는 지난 26일부터 7월 10일까지 도여성발전센터에서 도내거주 부부를 대상으로 '평등한 세상 평등한 가족'을 구현하기 위한 상담프로그램을 마련했고, 충북여성정치세력민주연대(대표 이숙애)는 7월 5일 오후 2시 도여성발전센터에서 5·31 선거를 통해 본 '여성정치세력화평가·전망 토론회'를 개최한다.

대한어머니회충북연합회(회장 이영주)는 남녀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만들기를 꿈꾸며 '양성평등노랫말 개사 노래자랑'을 7월 13일 열 계획이다.

-. 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 및 소속단체 양성평등 건전가정 육성 행사

청주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건전가정 육성을 위한 사업을 중심으로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이주여성과 어린이집 유아들까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여성주간 첫날인 7월 1일 오후 3시 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전혜정)는 제2회 '자녀와 함께하는 노래자랑'을 청주시 여성발전 문화센터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노래자랑은 가정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새롭게 인식시키고자 마련한 자리로 여성결혼이민자 및 2대이상의 참여로 다문화 화합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7월 4일은 '제5회 주부시낭송대회'가 오전 10시 예술의전당소공연장에서 주부전문인클럽(회장 편재순) 주최로 열리며 행사장에서는 여성의식선정 시집 300부도 배부할 계획이다.

또한 7월 5일 오전 10시에는 어린이들에게도 양성평등 및 가족의 중요성을 심어주기 위해 청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배성희) 주관으로 제1회 '양성평등 그림그리기 대회'가 솔밭공원에서 청주시어린이집 원아 및 가족 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진다.

여성주간 기념식 및 '여우(女友)'축하공연 및 여성한마음축제는 7월 6일 오후 2시부터 청주시민회관에서 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평등부부 및 여성발전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있고 김천주 대한주부클럽 연합회장의 '여성의 비전' 특강도 마련했다.

기념식 후 오후 3시30분부터 실내여성국악공연단 '여우'의 흥겨운 축하공연과 함께 청주시여성단체회원, 여성자원봉사자, 보육관련종사자, 학계, 언론계, 여성인사, 여성공무원, 일반여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한마음축제'의 막이 올라갈 예정이다.

이외에 성폭력·성매매예방 캠페인(충북성매매피해상담소) 및 성폭력예방 행사'달빛시위' (청주여성의전화부설성폭력상담소)도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