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학교교육 참여방안' 토론회
'기업의 학교교육 참여방안' 토론회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6.2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청, 1교 1사 자매결연업체 초청
음성군 교육청(교육장 신정인)이 관내 기업주를 초청해 기업의 '학교교육 참여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21일 오후 극동대학교에서 개최해 관심을 모았다.

음성교육청은 2006년 특화사업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산·학 연계교육'과 '방과 후 수업'에 기업의 우수한 인력 참여를 유도하는 방안을 마련키 위해 관내 초·중학교의 '1교 1사업체 자매결연'사업을 연계해 추진했다.

이로 인해 올 상반기 중 협약을 마친(27개교) '1교 1사업체 자매결연'사업은 학교와 산업체간의 현장체험 학습 연계교육 위주로 펼쳐졌다.

여기에는 ㈜강식품과 음성군 장애인복지관, 건국우유, 성안레미콘, 철박물관, 동호철강, ㈜도드람B&F, ㈜풀무원, ㈜스페코, ㈜三美스피커, ㈜한독약품, ㈜제일케미칼, ㈜한국보그워너, ㈜대촌 등이 참여했다.

또 ㈜대영강재와 동현방, ㈜한스, 삼연PCE, 하선정종합식품, 중부버섯배양소, (영농조합법인)음성전통고추장, ㈜우리음식이야기, (농업회사법인)바이오메디팜 등 모두 23개 기업이 자매결연 사업에 동참했다.

이날 열린 초청토론회에는 자매결연 사업에 참여한 업체 중 19개 기업의 기업주와 임직원이 참여해 '기업의 학교교육 참여 방안'에 따른 열띤 토론을 벌였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 같은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경우 학생과 학부모 등 교육 수요자가 만족하는 교육은 물론, 기업과 거주 지역민들과 우호적 관계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는 곧 음성교육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