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이동봉사활동 '눈길'
찾아가는 이동봉사활동 '눈길'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6.2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 발마사지·노인간호·문화공연 등 펼쳐
연기군이 전문 자원봉사자들과 협력해 농촌지역 복지혜택 소외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봉사활동을 펼쳐 주목된다.

군은 21일 고려수지침 등 연기군을 대표하는 업종별 전문가 100여명이 전동면 주민자치센터를 찾아 지역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차원 높은 수준의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봉사활동은 연기군 자원봉사센터의 협조로 발마사지, 이혈요법, 노인간호 등 9개 분야 47명의 자원봉사활동과 문화봉사단 공연팀 41명이 우리민요, 부채춤, 사물놀이, 스포츠댄스 등의 문화공연을 가져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한전 연기지점 사회봉사단이 기초생활수급자 등 10개 가구 대상 형광등 교체와 조치원 YWCA에서 가전제품을 무료 수리해 주고 소비자상담을 맡았으며, 군보건소에서 혈압과 당뇨병체크, 생활습관병 예방을 위한 운동지도와 건강자료를, 전동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자원봉사자와 지역주민들에게 점심식사와 떡, 과일 등을 제공했다.

이근순씨(78·전동면 청송1리)는 "오래 전부터 벽지가 낡았으나 돈도 없고 일손도 모자라 엄두를 못 냈는데 너무 말끔히 도배를 해 줘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며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한편, 이번 이동봉사활동은 연기군과 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군보건소, 대한적십자사 전동면지회, 한국전력공사 연기지점, 전동면 주민자치센터, 사진속으로가 후원해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