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암산 순환로·걷기길 조성 탄력
우암산 순환로·걷기길 조성 탄력
  • 한인섭 기자
  • 승인 2011.12.26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친환경생활공간 사업 응모… 충북도 심사 1위
청주시가 추진중인 '우암산 순환도로 정비 및 걷기길(숲길) 조성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청주시는 26일 행정안전부 2012년 친환경생활공간 조성사업 응모 결과 충북도 심사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이 사업이 최종 선정될 경우 국비를 지원 받아 내년 3월 사업에 착수해 9월 말까지 완료할 방침이다.

행정안전부는 충북도 심사결과를 토대로 다음 달 10일까지 현지실사를 거쳐 대상 사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의 '친환경 생활공간 조성사업'은 '저탄소 녹색성장기본법'에 근거해 우리마을 녹색길 조성을 통한 지역단위의 녹색성장 기반 확충을 지원하고, 이를 통한 지역경제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는 도심과 접한 생활권역 안에서 녹색공간 창출과 '녹색교통사업'의 모범적 실천, 시민 휴식처 마련, 지역의 정체성과 문화공동체적 유대감 형성에 초점을 맞춘 '우암산 걷기길 조성사업' 계획을 제출해 도 심사에서 1위로 선정됐다.

시는 이에 앞서 현재 양방 차로인 우암산 순환도로 약 4.2km구간을 일방통행으로 전환하고, 기존 1개 차로를 보행로로 만드는 사업 방안을 마련했다.

또 국립청주박물관~용호사~옛 용담파출소~삼일공원으로 이어지는 약 3.6km 구간의 끊어진 등산로를 기존 규모로 연결해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