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기자수첩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6.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추진 최우선 과제 '경제살리기
태안군의 민선4기 진태구 군수의 공약사항 토론회 개최를 환영한다. 지난 15일 민선4기 출범에 따른 공약사항 이행방안을 집중적으로 연구·토론하여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민선4기 공약사항 추진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민선4기 군정운영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추진방향을 설정하는 한편 민선4기 공약사항과 함께 군정 현안사항 및 주요업무에 대해 토론했다.

선거철만 되면 내세우게 되는 공약이 헛공약이 아닌 진 군수가 실행할수 있는 사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군의 발빠른 행보다. 민선3기에서 유치한 대형 국책사업과 민자사업을 착실히 다지고 태안을 국제 관광휴양도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내세웠던 친환경 재생에너지 개발특구추진. 다목적 스포츠센터 건립 등 6개 분야 29개 사업에 대한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마련하게 되었다.

또한 다음달초에 분야별 실천계획 보고회를 통해 정기적인 추진상황 분석 및 정기 보고회를 통해 이행상태를 점검하고 미흡한 사항은 시정. 보완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에 군민의 행정 참여로 투명 행정을 약속한 만큼 이런 기회에 주민 참여 제도를 마련하여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무엇보다 태안의 경제를 살리는 일이 급선무다. 각 권역별 개발 계획이 차질없이 진행되어 균형 발전으로 군민 모두가 수입을 창출하여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