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규제 완화 불가" 공동 대응
"수도권 규제 완화 불가" 공동 대응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6.2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시·도 광역단체장 회동 '대충청공동선언' 이행 합의
   
▲ 정우택 충북지사 당선자 등 충청권 3개 시도 광역단체장은 19일 첫 회동을 갖고 수도권 규제 완화 움직임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고, 비수도권 10개 광역자치단치와 공동 대응하기로 합의했다.
정우택 충북지사 당선자 등 충청권 3개 시·도 광역단체장은 19일 5·31 지방선거 이후 첫 회동을 갖고 수도권 규제 완화 움직임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하고. 비수도권 10개 광역자치단체와 공동 대응하기로 합의했다.

정 당선자와 박성효 대전시장·이완구 충남지사 당선자는 이날 오후 청원군 문의면 대청댐 주변 한 음식점에서 당선 축하와 현안에 대해 논의한 후 채택한 합의문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충청권정책협의회'를 발족시켜 구체적인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들은 작성한 합의문을 통해 "수도권 규제 완화는 지역 불균형을 더욱 고착화 시킬 수 있다"며 "충청권 주도로 나머지 10개 비수도권 광역자치단체들이 공동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어 "지난달 15일 충청권 3개 시·도지사 당선자들이 합의한 '대충청공동선언'을 차질없이 이행하겠다"고 밝히고 "수도권 규제완화에 대한 실질적인 연대활동을 강화하겠다"고 합의했다.

충청권 광역단체장들은 이를위해 "행복도시 건설사업에 3개 시·도가 참여하는 것을 포함한 행복도시 건설의 차질없는 추진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대덕 R&D특구 범위도 확대 추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또 행복도시와 연계한 충청권 광역교통망 체계 구축 대청댐에 대한 수리권 확보 및 이익금 환수를 위한 법 개정 공동 추진 충청권 광역관광벨트 활성화를 위한 계획 수립 금강권 수질오염 등 환경생태에 대한 공동대책 추진 등에 합의했다.

광역단체장들은 이와함께 합의사항을 지속적으로 협력·공조하기 위해 3개 시·도 기획관리실장을 공동 추진단장으로 하는 '충청발전추진단'을 조속히 설치. 운영한다는 점에 대해서도 입장을 함께 했다.

정 당선자와 충청권 시·도지사는 기존 충청권행정협의회를 충청권정책협의회로 새롭게 출범시켜 공동발전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한다는 내용에도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