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카나브' 기술대상 대통령상
보령제약 '카나브' 기술대상 대통령상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1.12.11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 고혈압 치료제
예산군 응봉 증곡의약전문단지에 입주키로 한 보령제약(주)은 고혈압 신약 '카나브정'이 최고 영예를 갖는 2011년 기술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령제약(주)의 고혈압 신약 '카나브정'은 국내에서 개발된 세계 최고 수준의 신기술·신제품로 그동안 수입산 치료제로 치료를 받아오던 고혈압 환자들에게 국산 신약으로 대체가 가능하여 FDA 개방으로 안방을 내주어야할 풍전등화의 위기에서 안방을 지키게 됐다.

대한민국 기술대상 및 10대 신기술은 6개 기술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서면평가, 현장평가, 발표평가 및 최종심의를 거쳐 기술의 우수성, 국내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 등을 기준으로 중소·대기업 등을 안배하여 선정 발표됐다.

보령제약(주)의 고혈압 신약 '카나브정'은 기존 ARB계열치료제(로살탄)보다 20%이상 혈압을 강하하는(낮추는) 효과를 가진 국내 최초 기술로 탄생한 세계 최고 수준의 ARB계열 고혈압 치료제로 최근 3년간 국내 ARB계열의 성장률이 해마다 23%를 기록하는 등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 3월부터 제품화되어 연말까지 매출액이 11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보령제약(주)은 예산군 증곡의약전문단지에 2011년부터 공사를 착공하여 2014년까지 생산설비를 완료하고 본격 가동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