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즐거움 가득
배움의 즐거움 가득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1.11.15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평생학습관, 무료특강 개설·시니어대학 운영
평생교육을 지향하는 청주시평생학습관은 올 하반기 특강과 내년 시니어 대학을 새롭게 개설한다.

청주시평생학습관은 하반기 무료특강으로 김장담그기와 네일아트 강좌를, 2012년에는 시니어를 위한 대학을 운영할 방침이다.

◆ 새내기주부 김장담그기

청주와 청원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열리는 '새내기주부 김장담그기'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평생학습관 요리실에서 열린다.

조춘환 평생학습관 강사가 '초보주부가 꼭 알아야 할 김장김치 담그기의 ABC'란 부제로 김치담그는 방법을 가르친다. 재료비는 1만원이다.

◆ 고3 수험생을 위한 네일아트

입시를 끝내고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고3 수험생을 위해 네일아트 강좌가 열린다.

예비숙녀를 위한 기초미용법과 네일아트 기법을 23일 오후 2시부터 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갖는다.

대상은 고3 수험생으로 22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한희선 보떼아트쿨 청주캠퍼스 원장이 강사로 나서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을 연출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 55세 이상 어르신들의 '늘 푸른 대학'

'늘 푸른 대학'은 조기 퇴직한 55세 이상 65세 미만 남·여 시니어를 대상으로 80명을 모집하여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과정으로 매주 1~2회 2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청주시평생학습관은 '늘 푸른 대학' 운영을 통해 인생 100세 시대에 앞으로 주어진 삶을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아야 할지에 대한 고민의 해답과 새로운 인생 설계에 대한 기회를 교육을 통해 제공한다.

또 시니어의 특성과 능력을 고려하여 인문학(전통문화와 역사) 건강, 법률, 경제 및 실버산업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등 강의와 체험교육을 병행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 교육생들이 피부로 느끼는 살아 있는 교육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