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타일의 진수란 이런 것"
"업스타일의 진수란 이런 것"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1.11.08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일미용고 홍도화 교장 작품발표회
상황극으로 꾸민 졸업작품도 선보여

청주 예일미용고 홍도화 교장이 업스타일 작품발표회를 가져 아름다움을 선사했다.

지난 5일 청주 고인쇄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발표회에는 예일 미용고등학교 재학생들과 학부모, 미용대학 교수들이 참석해 작품 발표회를 관람했다.

홍도화 교장은 긴 머리카락을 컬러풀하게 염색한 업스타일 작품을 선보였다.

특히 컬러에 의미를 담아 작품을 발표한 홍 교장은 평화를 찾으라는 메시지의 보라색(Violet)과 인간관계를 좀 더 신중하게 풀어가며 기술을 배우라는 의미의 녹색(Green), 직장생활의 즐거움과 에너지가 필요하거나 분위기를 밝고 즐겁게 바꾸고 싶을 때 보면 좋은 오렌지(Orange) 등으로 작품을 완성해 박수를 받았다.

홍도화 교장은 1996년 국내 최초로 Variform Up Style 전문서적을 펴낸 바 있다.

이어 예일미용고등학교 학생들의 졸업 작품 발표회도 열렸다.

취업과 대학진학을 앞두고 학생들에게 추억의 자리로 마련된 발표회에선 동양의 동화 패러디 중 심청전, 별주부전, 춘향전, 선덕여왕 등을 주제로 인물의 주요 포인트를 발췌해 상황극으로 꾸몄다.

또 공주 시리즈로 엄지공주, 인어공주, 백설공주, 라푼셀, 쟈스민, 신데렐라 등을 패러디로 상황을 묘사하여, 보는 이들을 즐겁게 했다.

이외에도 베르사유의 장미, 은하철도999, 오즈의 마법사 등 서양 동화에 나오는 인물을 헤어, 메이크업, 의상, 분장까지 표현해 웃음과 감동을 안겨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