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기록 - 제142회 청원군의회 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속기록 - 제142회 청원군의회 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6.1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6년 6월 7일(수) 11시 00분

의사결정
1,제142회 청원군의회(임시회) 회의 결정의 건
2,본회의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3,2005회계년도 결산검사의원 선임의 건
4,청원군의회위원회조례일부개정조례안
5,2006년 공유재산관리게획 변경계획안 승인의 건

부의된 안건
1,제142회 청원군의회(임시회) 회의 결정의 건...................................3면
2,본회의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3면
3,2005회계년도 결산검사의원 선임의 건(청원군수제출)...........................4면
4,청원군의회위원회조례일부개정조례안(운영위원장제안)..........................4면
5,2006년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계획안 승인의 건(한종설의원외 5인 부의요구).....7면

(12시22분 개의)
의사담당 이재복 지금부터 제142회 청원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바로)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일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바로)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유호봉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호봉
존경하는 12만 군민여러분 박윤순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태관 군수권한 대행을 비롯한 8백여 공직자 여러분! 제 142회 청원군의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그동안 청원군 의회에 보여준 군민 여러분의 애정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주민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일념으로 4년전 첫발을 디딘 제4대 청원군 의회의 임기가 이제 몇 일 안 남았습니다. 그동안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앞만보고 달려오신 박윤순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정말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또한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과 협조를 아끼지 않고 도와주신 김태관 군수권한대행을 비롯한 8백여 공직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4년간 의정활동을 하면서 미진하고 서운한 부분에 대하여는 12만 청원군민 여러분과 8백여 공직자 여러분께서 너그럽게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몇 일전 우리 군민들은 앞으로 4년간 청원군을 이끌어 가줄 청원군수와 12명의 의회 의원을 뽑았습니다. 당선되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군민의 뜻을 따르고 소수의 의견도 존중하며 실천하는 선량이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의회를 통해서 진정한 군민의 대변자로 봉사자로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활기찬 의정활동을 기대하면서 12만 군민 여러분과 자리를 함께하신 여러분의 의지와 역량을 한데 모아 청원군 발전을 앞 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당부 드리며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늘 충만하길 기원합니다.

의사담당 이재복 이상으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의장 유호봉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42회 청원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안 접수 및 회부 내용등에 대하여 의회 사무과장으로부터 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사무과장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무과장 마은식 의회 사무과장 마은식입니다. 안건 접수현황 및 회부안전 심사결과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제142회 임시회 안건 접수현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2006년 5월 1일 청원군수로부터 2005년회계년도 세입세출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이 접수되었으며 2006년 6월 7일 운영위원장으로부터 청원군의회 위원회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운영위원회 의안으로 제안 상정되었습니다.
다음은 제141회 임시회에서 의결된 안건에 대한 조치결과입니다. 2006년 4월 26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된 청원군의회의원 의정활동비등의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2건은 당일 청원군수에게 이송하여 2006년 5월 15일 공포 시행중에 있습니다. 다음은 회의록 작성입니다. 제141회 청원군 의회 임시회 회의록은 발간하여 2006년 5월 18일 배부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보고사항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감사합니다.
의장 유호봉 수고하셨습니다.

1,제142회 청원군의회 임시회 회의 결정의 건
의장 유호봉 그럼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142회 청원군의회 임시회 회의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임시회 회기와 의사일정은 청원군의회 회의규칙 제16조 제2항 규정에 따라 운영위원회와 사전협의하였으므로 협의 내용에 대하여 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위원장님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위원장 김경수 운영위원회 위원장 김경수입니다. 운영위원회에서 협의된 제142회 청원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배부하여 드린 의사일정안을 보아주시기 바랍니다. 제142회 청원군의회 임시회 회기는 2006년 6월 7일 1일간을 회기로 정하여 임시회 첫날인 오늘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 및 본회의 회기록 서명의원 선출을 하고 이어서 2005년도 결산검사의원 선임의 건을 처리하게 되며 마지막으로 청원군의회 위원회 조례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한 동의의건과 2006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계획안 승인의 건을 처리하는 것으로 제142회 청원군의회 임시회 의사결정안을 모두 마치게 됩니다. 이상으로 142회 청원군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에 대해 보고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유호봉 수고하셨습니다 보고된 의사일정안에 대해 의원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없습니다”하는의원있음) 이의 없음으로 보고된 내용과 같이 회기와 의사결정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제142회 청원군의회 임시회 회의 의사일정안 : 부록에 실음)

2,본회의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의장 유호봉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본회의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회의록 서명은 지방자치법 제64조 제2항 및 청원군의회 회의규칙 제50조 제1항 규정에 따라 본회의 회의록은 의장 의회에서 선출한 명 이상의 의원 그리고 사무과장이 서명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번 회의록에는 김경수의원과 김영권의원을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의원있음)이의 없으므로 김경수의원과 김영권의원이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두 분께서는 수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2005회계년도 결산검사의원 선임의 건
의장 유호봉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2005회계년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건을 상정합니다. 결산검사위원 선임은 지방자치법 시행령 제 46조 청원군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지방의회의원 1인을 포함하여 5인이내로 선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미 사전 협의하여주신 바와 같이 대표의원에는 홍광표 의원을 위원에는 청원군 기획감사실장을 역임하신 김정명시와 세정계장을 역임하신 김재원씨, 충청북도 농업기술원 총무과장을 역임하신 오세원씨등 4분을 추천하고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의원있음)이의 없으므로 본인이 추천한 대로 결산검사위원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청원군의회위원회조례일부개정조례안

의장 유호봉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청원군의회위원회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상정합니다.김경수 운영위원장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위원장 김경수 운영위원회 운영위원장 김경수 의원입니다. 청원군의회 위원회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2006년 6원7일 제1차 운영위원회에서 위원회안으로 확정된 안건으로 본 조례개정안에 대해 제안 설명드리겠습니다.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이유는 지방자치법의 개정에 따른 후속 조치로 법과 조례의 내용을 일치시키고 도 조례의 제정으로 의원의 정수가 변경되어 상임위원회 위원의 정수를 조정함으로써 원활한 의정활동에 기틀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주요 내용을 말씀드리면 현재 위원회 정수가 14명에서 12명으로 변경됨에 따라 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의 정수를 8명에서 6명으로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의 정수를 6명으로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의 정수를 6명에서 5명으로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의 정수를 7명에서 6명으로 축소 개정하려는 것입니다. 조례안은 붙임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참고사항은 배부하여 드린 유인물로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유호봉 수고하셨습니다. 김경수 운영위원장님의 제안설명 내용에 대해 질의하실 의원 계시면 발언을 신청한후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의원 안 계시면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4항 청원군의회위원회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운영위원장의 제안설명 내용과 같이 원안가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이의 없으므로 원안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청원군의회위원회조례일부개정조례안 : 부록에 실음) 다음은 상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이의 없으므로 15시까지 정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2시 37분 회의중지)
(16시 30분 계속개의)

○의장 유호봉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속개를 선포합니다. 회부안건 심사결과 등에 대하여 의회 사무과장으로부터 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사무과장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무과장 마은식 의회사무과장 마은식입니다.
회부안건 심사결과에 대해서 보고드리겠습니다. 2006년 4월 19일 상임위원회에서 계류되었던 2006년도 청원군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계획안은 금일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재심사하였으나 부결되어 본회의에 부의 하지아니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보고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유호봉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예정된…

○의원 한종설 이의 있습니다.

○의장 유호봉 한종설 의원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원 한종설 한종설 의원입니다.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심의 부결된 청원군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에 대하여 본회의장에서 다시 논의하는 것이 좋겠다는 다수의 의원님들의 판단이 되므로 의원님들의 의견을 모아 부의요구를 합니다. 이상입니다.

○의장 유호봉 한종설 의원님 이의신청 내용에 대해서 의원 여러분 동의하십니까?(“동의합니다”하는 소리 있음)

○의원 홍광표 의장님 이의신청 있습니다.

○의원 유호봉 발언대로 나오세요.

○의원 홍광표 미원면 출신 홍광표 의원입니다. 저 본 의원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임위원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 기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계획안은 부결처리를 하였습니다. 또 이 민간자본위탁사업이라는 것은 12만 군민들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제가 볼 적에 이것은 신중하고 아주 예민한 사안이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4대의회 말기에 이러한 예민한 사안을 깊이 생각하고 또 좀더 연구를 할 수 있는 그러한 시간적 여유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안건은 5대의회가 다시 개원이 되면 군수 당선자가 또 계시고 하니까 그때에 다시 재론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의장 유호봉 더 질의하실 의원 안 계십니까? 김광철 의원님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원 김광철 김광철 의원입니다. 방금 전에 존경하는 홍광표 의원님께서 질의한 데 대해서 동의하면서 질문을 몇 마디 드리겠습니다. 오창과학산업단지 내에 민자유치를 하는 것은 온 군민이 다 시선이 쏠리고 있다고 본 의원은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8천4백세대 이상 입주민들이 지금 일부 입주를 시작했는데 그 분들이 아침저녁으로 지역의원한테 그것 해주면 안 된다고 계속 전화가 오고 있습니다. 또 2천4백세대뿐만 아니라 그 지역 주민들이 전적으로 그것을 반대하는 것을 여기서 부결했는데 여기에 무슨 이의가 있다고 또 재논의한다는 것은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고 또 있어서도 안 된다고 본의원은 주장하고 질의를 마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의장 유호봉 더 질의하실 의원 안 계십니까? 장상식 의원님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원 장상식 장상식 의원입니다. 이 문제 때문에 오늘 늦은 시간까지 고민을 하시는데 오늘 오전에 간담회에서 우리 의원님들의 의견이 부결을 하는 쪽을 찬성하는 의원들은 한 네 분 정도 계시고 나머지는 전체 의원님들의 의견을 들었으면 좋겠다 하는 의견으로 집약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 오늘 아침에 일간지를 보면 박상준 기자님하고 김규철 기자님께서 중부매일하고 또 김규철 기자님이 어디 신문인지 모르겠네. 그 내용을 보면 호수공원에 이 사업은 상당히 우리 도민들로 보나 청주시나 청원군민들한테 획기적인 사업이다 이렇게 쓴 것으로 알고 있어서 이 문제는 좀전에 한종설 의원님이 말씀하신 대로 전체 의원님들의 의견을 한번 더 들어서 결정하는 게 좋다고 생각을 해서 잠시 정회를 한 다음에 의원님들의 고견을 더 듣고 처리하는 것이 좋겠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의장 유호봉 더 질의하실 의원 안 계십니까? 질의하실 의원 안 계시므로 질의답변을 종결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종설 의원님의 이의신청 내용과 같이 본 의안에 대해서는 본회의에 회의에 부의하여 논의하기 위해서는 재적의원 1/3 이상 의원의 요구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한종설 의원님께서는 재적의원 1/3 이상 연명으로 서명한 요구서를 제출할 의향이 있으십니까?

○의원 한종설 예.

○의원 유호봉 서류작성을 위하여 잠시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4시 50분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16시 39분 회의중지)
(17시 03분 계속 개의)

5. 2006년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계획안 승인의 건
○의장 유호봉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속개를 선포합니다.
한종설 의원님께 5명의 의원이 2006년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계획안 승인의 건에 대해 본회의에 부의하여 논의할 것을 요구하여 질의응답 및 토론은 생략하고 표결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의원 홍광표 이의 있습니다.

○의장 유호봉 한 말씀만 드릴게요. 의회라고 하는 것은 한 분의 의견도 존중해야 되지만 지금까지 찬반 토의를 거쳤단 말이죠.

○의원 홍광표 글쎄 제가 한 말씀만 드릴게요.

○의장 유호봉 간단히 말씀해 주세요.

○의원 홍광표 미원면 출신 홍광표 의원입니다. 지금까지 2006년도 청원군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계획안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오늘 6월 7일자로 부결된 내용입니다. 이것을 제가 읽어드리겟습니다. 위에는 생략하고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문화회관의 경우 일반음식점 및 기념품 판매장 면적이 과반수이상이 편익시설 용도로 계획되어 교양시설이 부적합 함이라고 쓰여 있고요 아울러 위 시설은 지역주민 다수의 반대의견과 충청북도의 충청북도청요, 충청북도의 재검토 권고가 있었고, 또 청원군 기획위원회 자문결과 및 건설교통부 질의회신 결과 고충민원처리위원회 민원처리결과 등 종합해 볼 때 문화휴식공원 내에 음악분수와 문화회관 등 시설물 설치는 대부분이 부적정하므로 사업추진을 강행할 시 많은 문제점과 민원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신중하게 검토 판단하여야 할 것으로 사료됨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오늘 날짜로 최종적으로 부결한 내용입니다.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심사결과 부결내용이에요. 본 사업이 청원군에 꼭 필요한 사업이라면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아파트단지내 입주가 완료되면 입주민과 주변상인, 관련 기관단체 등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추진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해서 기획행정위원회에서 부결 처리된 것입니다. 이것만 우리 의원님들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건설교통부라든가 중앙에서 모든 의견이 제시가 되었고 또 제가 이 말씀을 드릴께요. 이번에 선거 과정에서 군수 후보자들이 오창 호수공원 내에 민간자본이전사업을 하는 것이 어떠냐 했을 때 네 분다 이것을 부정적으로 추진을 하지 않겠다 하는 쪽으로 의견을 들은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의장 유호봉 이미 아까 찬반 논란은 서로 된 거고 또 1/3 이상 동의도 얻고 이렇게 했기 때문에 표결처리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의원 김광철 질문 있습니다.

○의장 유호봉 글쎄 이것을 질문을 자꾸 받으면, 하실 말씀 다 하셨잖아요?

○의원 김광철 아니 더 있습니다. 오창 지역구 의원으로서 당당히 투표하기 전에 한마디 질문 있습니다.

○의장 유호봉 예. 간단히 하세요.

○의원 김광철 청원군의회 의원 김광철 의원입니다. 방금 전에 우리 홍광표 의원님께서 설명하신 내용을 그대로 저는 동의하는 동시에 딱 한가지 말씀드리고 질의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을 투표를 해서 뒤집는다면 청원 역대 의회에 춘추만대로 내려가면서 이 역사는 남을 것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이것을 뒤집어서 부결한 것을 가결로 한다면 이것은 폐기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의장님께서도 이런 것을 갖다가 지금 홍광표 의원님대로 설명을 의원님들이 다시 부정적으로 바꾸자고 하더라도 설득을 시켜서 못하게끔 해주셔야 되는데 이것을 받아들여서 투표해서 만약에 뒤집었다고 할 때에는 춘추만대로 내려가면서 후회할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의장 유호봉 아니 이 의회라는 데가 개개인 전부 그렇게 하는 데는 아니잖아요. 더 질의하실 의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표결 의결하는데 이의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5항 2006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계획안 승인의 건은 청원군의회 회의규칙 제42조에 의거 표결함을 선포합니다. 표결방법은 청원군의회 회의규칙 제45조에 의거 무기명투표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의원 김광철 이의 있습니다.

○의장 유호봉 이의 있으면 말씀하세요.

○의원 김광철 현장에서 거수제로 하기를 제의합니다.

○의장 유호봉 거수제로 하는 동의안 하고 비밀투표로 하는 동의안 하고 두 가지가 있습니다. 거수제로 원하시는 의원 계시면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김광철, 변장섭 의원 기립)

○의원 김광철 떳떳하게 거수제로 해야 된다고 합니다.

○의장 유호봉 비밀투표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의 없으므로 무기명투표로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결하고자 하는 내용은 2006년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계획안 승인의 건에 대하여 승인찬성 또는 승인반대 여부로 결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감표위원으로 운영위원장이신 김경수 의원님을 지명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감표위원으로 김경수 의원을 지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감표위원석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께서는 투표함과 명패함을 확인하시고 투표함을 잠가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없습니다.”하는 소리 있음) 투표할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으므로 의사담당 설명에 따라 투표를 실시하겠습니다.

○의사담당 이재복 의사담당 이재복 입니다.
먼저 안건결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안건 결정은 청원군의회 회의규칙에 의거 무기명 투표로 하며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하게 됩니다.
이때 과부동수일 때는 부결하게 됩니다. 다음으로 표결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본 표결은 2006년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계획안 승인의 건 찬반을 투표하는 것으로 승인찬성 또는 승인반대 란에 표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호명되신 의원님께서는 앞으로 나오셔서 단상의 감표위원에게 표결용지와 명패를 받으신 후 기표소에서 표결용지 뒷면의 기표 란에 기표하시면 됩니다. 이때 기표소에 비치되어있는 기표봉 외의 물건으로 표시한다든지 기표란 선 밖으로 찍을 경우 무효 처리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투표용지에 기표하신 다음에는 감표위원의 책상에 있는 명패함에는 명패를 감표위원석 앞에 있는 투표함에는 표결용지를 넣으시고 자리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표결용지를 배부하실 때 투표용지 뒷면의 감표위원 검인 란에 날인하신 후 표결용지를 배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고 투표하실 의원님을 호명하겠습니다. 변장섭 의원님, 도정선 산업건설위원장님, 홍광표 의원님, 장상식 의원님, 오해진 의원님, 김경식 기획행정위원장님, 조방형 의원님, 박윤순 부의장님, 한종설 의원님, 김광철 의원님, 박종수 의원님, 유호봉 의장님, 김경수 운영위원장님

○감표위원 김경수 13분이 투표하셨고 한 분이 불참했습니다.(김영권 의원 불참)

○의장 유호봉 투표를 마치고 개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개표) 집계를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김경수 승인찬성 8, 승인반대 5

○의장 유호봉 투표결과 과반수이상 찬성하여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2006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계획안 : 부록에 실음) 이상으로 예정된 제142회 청원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펴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적극적인 협조로 원활한 의정활동을 도와주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7시 24분 산회)


○출석의원 (14명)
변장섭 도정선 홍광표 유호봉 장상식 김경수 김영권 오해진 김경식 조장형 박윤순 한종설 김광철 박종수

○참석공무원
부군수 김태관 기획감사실장 이종윤 문화공보과장 한권동 행정과장 강준식 경제과장 오세홍 사회복지과장 박종숙
환경과장 김신영 물관리과장 박종천 농정과장 정진문 산림축산과장 박종륜 건설과장 유용은 개발과장 안성기
재난안전관리과장 윤석만 정책추진단장 이상각 보건소장 오용길 농업기술센터소장 윤경석 수질환경사업소장 오광택
상수도사업소장 임정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