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적 세계관 기초 올바른 인성교육 최선"
"기독교적 세계관 기초 올바른 인성교육 최선"
  • 조한필 기자
  • 승인 2011.10.3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터뷰 / 장종현 설립자
-백석학원이 이념과 비전을 이루기 위한 노력과 학교의 교육 이념은.

△기독교 대학 교육은 정체성 확립이 중요하다. 인문교육에 기초한 직업교육을 통해 기독교적 사명을 다하는 사람을 양성하고 도전적으로 인문학과 과학을 연구하는 교육공동체를 이루고자 한다. 백석대는 기독교적 사랑을 기본으로 한 인성 교육에 주력한다. 그 결과 많은 학생들이 졸업 후 인정받는 사회인으로 진출하게 됐다. 확고한 믿음, 수준 높은 지성, 고상한 인격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우리 학원의 교육 이념이다.

-설립 35주년을 맞아 앞으로의 학교 운영계획은.

△명문대학이라고 해도 인성을 갖추지 않고 공부만 잘하는 학생을 배출해서는 의미가 없다. 우리 학원은 잘 갖춰진 교육 인프라와 우수한 교수진을 최대한 활용, 졸업 후 사회 어디서나 환영받는 인재가 되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보다 졸업이 어려운 학교를 만들고, 장학 혜택 확대와 연구 인프라 확충 등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백석대의 미래 비전을 성취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은.

△학교의 목표는 학생들을 신앙에 기초해 사회 각 분야에서 희생과 헌신으로 봉사하는 일꾼이 되게 하는 것이다. 그러한 대학은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학생들의 인성과 학문 고양을 위한 담임교수제 시행은 우리 학교의 자랑이다. 한국 교육의 현실이 인성 교육에 소홀했기에 우리는 이를 사랑으로 뛰어넘고자 한다. '진리와 자유'를 모토로 교육 복음 안에서 하나되고 진리와 자유를 누리는 '책임 교육의 요람'으로 사명을 다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