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워킹맘"… 주부 재취업 돕는다
"나도 워킹맘"… 주부 재취업 돕는다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1.10.1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상담
가을에 무엇을 할까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청주YWCA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주부재취업교실을 연다.

이 강좌는 취업에 관심있는 미혼과 기혼여성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이다.

교육일정은 10일~14일, 24일~28일까지며 교육시간은 월~금(5일간) 총 24시간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다.

교육대상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으로 매회 15명을 선발해 무료로 운영한다.

교육은 나의 특성탐색하기, 재취업분야 및 재취업계획수립하기, 나의 강점발굴하기, 직장인 생활법률 익히기, 재취업성공요인 분석하기, 모의면접 등이다.

교육수료 후 지속적인 취업상담과 취업알선을 해 준다.

이외에도 청주시 지원 아동요리지도사 양성과정도 연다.

아동요리지도사란 유아교육과 요리에 관한 지식을 바탕으로 유아의 연령에 따른 수준별 접근을 통하여 요리활동 과정에서 수학, 음악, 과학, 미술, 국어 등의 학습을 쉽고 흥미롭게 익히도록 하는 교사다.

창의력, 사회성, 정서발달 등에 도움을 주는 각종 요리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개발, 운영 및 교육하는 일을 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11월 7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월·화·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아동발달과 심리, 아동요리 이론 및 실습 등이며 교육비 지원으로 본인부담은 5만원이다.

교육대상은 경력단절 취업희망여성이며 교육인원은 20명이다.(043-258-06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