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일하는 즐거움을…"
"여성에게 일하는 즐거움을…"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1.09.2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서 30일 직업 페스티벌
새달 상담원 교육프로그램도

여성들의 경제활동을 돕고 사회참여의 동기를 부여하는 교육이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전문 직업을 갖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전문 교육을 부여하는 행사를 소개한다.

◆ 여성직업 페스티벌

여성 취업을 돕고 있는 청주YWCA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청주 성안길 청소년광장에서 여성직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직업정보이야기와 취업창업정보이야기, 직종체험이야기로 꾸며질 행사는 여성들이 앞으로 직업화랄 수 있는 분여를 소개한다.

직업정보이야기 코너에는 직종별 소개와 설명, 행동유형에 따른 성격검사, 직업카드를 활용한 직업적성검사, 직업전망 및 필요자격 정보제공. 재무상담이 진행된다.

취업창업정보이야기 코너에선 텔레마케터, 정보제공 및 현장면접, 생산직 정보제공 및 현장면접, 이미지메이킹, 여성창업 상담이 이루어진다.

또 직종체험이야기 코너에선 사회적기업 전시홍보 및 판매와 원예관리사, 꽃누르마, 예스셈, 캘리그라피, 커피바리스타, 뮤지컬영어지도사, 생태역사체험지도사, 북아트 등 직업관련 체험도 진행된다.

◆ 상담원 교육

충청북도여성발전센터는 이주여성상담원과 아동성폭력피해자상담원 교육을 진행한다.

여성의 전문분야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이번 교육은 10월부터 진행한다.

△이주여성상담원교육=이주여성이 증가하면서 이주여성을 상담하는 상담원 역시 이주여성으로 구성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주여성이라는 동질감과 더불어 이국 생활의 현실을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한 이번 이주여성상담원 교육은 10월 25일부터 11월 9일까지 충북도 여성발전센터에서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상담원의 자세 및 역할 정립 등 기본소양에 대한 내용을 비롯해 상담과정이나 상담에 필요한 필수적인 지식과 상담기법을 배운다.

또 상담 개입과정에서 성취해야 할 목표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등 유형별 상담사례 및 개입 등 전문적인 내용으로 구성한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이주여성 인력은 관련 기관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해당기관과 연계해 맞춤형 교육으로 추진된다.

△아동성폭력상담원 교육과정=아동들의 성폭력 위험이 증가하면서 아동성폭력 상담원 교육도 진행한다.

교육은 아동성폭력 피해자 상담관련 전문지식 및 상담기법 학습을 통해 상담원으로서의 전문역량을 제고한다.

이 교육프로그램은 10월 18일부터 11월 8일까지 매주 화·수·목요일에 센터에서 진행한다.

교육 참가희망자는 10월 1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043- 220-64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