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 기조 변함 없다"
"부동산 정책, 기조 변함 없다"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6.08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길,'민심 눈치보기' 차단
당정간 부동산 정책 엇박자에 김한길 원내대표가 “부동산 정책은 기조에 변함이 없다”며 파장 차단에 나섰다.

김 원내대표의 입장은 추병직 건설교통부 장관이 7일 부동산 세제 관련 당정협의 후 “앞으로 조정할 생각 없다”고 잘라 말한 것과 일맥상통한다.

김한길 원내대표는 7일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말하고 “주요정책의 변화에는 매우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고, 말이 앞서는 일들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5·31지방선거 이후에 당 차원이나 정책위 차원에서 부동산 정책과 관련한 단 한차례의 회의도 없었다”면서“선거 과정에서 수렴된 민의를 정책에 반영하는 일은 적어도 새 지도부가 구성된 후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진행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의 이같은 언급은 정부정책과 당의 입장이 선거 이후 ‘민심 눈치보기’로 갈팡질팡하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으로, 논란은 일단 차단하고 공을 비대위로 넘기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특히 김 원내대표는 “무엇보다 먼저 당의 중심을 세우는 일이 급하다.

그래야 체계적인 반성과 질서 있는 환골탈태가 가능하다”며 당의 진로에 대한 고민의 무게도 드러냈다.

이에 앞서 김 원내대표는 “선거에 패했을지언정 절망해서는 안되지 않겠느냐”며 “우리는 여전히 143석을 가진 여당이고 제1당이다.

우리의 책임은 무한대이고 할 일은 태산이다.

모두 기운을 내 국회의원으로서의 책무에 보다 성실하게 임하는 것이 신뢰를 다시 구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