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여성들의 비즈니스 성공전략
잘나가는 여성들의 비즈니스 성공전략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1.07.2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英 BBC·美 ABC 앵커 집필 자기계발서 '핑크 파워' 화제
여성 상위시대를 부르짖고 있지만 아직도 우리 사회구조에선 여성의 지위는 남성과 비교할 때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다. 사회가 급격히 변화되어도 일과 가정의 양립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여성들의 고민은 여전할 수밖에 없다.

그렇다고 '나'를 접어둘 수도 없는 일. 이럴 땐 성공한 여성들의 삶을 살짝 들여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 세계적으로 여성 파워가 거세지면서 여성을 위한 자기계발서가 눈길을 끌고 있다. 영국 BBC 방송과 미국 ABC 방송의 두 여성 앵커 클레어 십먼과 케이티 케이가 집필한 '핑크 파워'다.

이 책은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온 이들이 성공한 여성과의 인터뷰를 통해 얻은 경험들을 정리했다.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일해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 몸값을 높여 회사와의 협상에서 이기는 방법, 여성 본연의 장점을 활용한 승부 등을 제시한다.

그렇다고 처세술을 가르치는 단순한 실용서와는 다르다. 여성이 사회에서 성공하기 위한 비즈니스 성공전략이 들어 있다. 낡은 고정관념과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 자신만만하고 당당한 현대여성으로 거듭나라며 인식과 발상의 전환을 촉구한다.

"오랫동안 남성들이 만들어놓은 성공의 틀을 버리고 감성적이고 직관적인 여성 특유의 힘 '핑크파워'를 발휘해 직장에서 실력과 업적을 인정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뤄 커리어우먼과 워킹맘이 양립할 수 있는 실천 전략을 깨우쳐야 한다"는 그녀들의 외침은 일하는 현대여성들에게 새로운 비전을 요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