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고… 즐기고… 배우고… "놀러와"
만들고… 즐기고… 배우고… "놀러와"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1.07.21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체험학습 장소는
방학이면 놀고 싶은 자녀와 공부를 시키고 싶은 부모 간 작은 전쟁이 벌어진다. 놀면서 공부시키는 방법은 없을까 주위를 둘러보면 저렴하게 공부와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청주시청소년수련관

자녀에게 맞는 직업은 무엇일까를 고민하는 부모가 많다. 타인에게 보여주고 자랑하기 위한 부모의 눈높이에 맞는 직업이 아닌 자녀가 자신의 일에 보람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일을 찾게 해 주고 싶다면 창의발명(로봇)캠프와 요리치료, 내꿈대로 DO(직업, 진로영역), 키자니아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된다. 나라를 사랑하고, 내가 밟고 있는 조국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싶다면 보훈캠프, 강화도 역사·문화캠프, 자전거 탐사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된다. 청소년자전거탐사(국가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는 다음 달 10일부터 12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청주를 출발해 진천, 병천, 천안을 경유한다. 김유신유적지, 독립기념관 등 문화재단지탐방과 국궁체험이 마련돼 있다.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수련활동 인증서와 자원봉사 확인서가 발급된다. 참가비는 7만원이다.

◇충북교육과학연구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이 사라지는 마술 상자, 바람으로 가는 자동차, 소리를 눈으로 보는 장치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과학탐구교실을 개최한다. 모집 교실은, 즐거운 발명교실(초1~4학년), 과학탐구교실(초1~4학년), 현미경교실(초5~6학년), 천체탐구교실(초5~6학년) 등이다. 교육은 다음 달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이다. 희망자는 충북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http://ww w.cbesr.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 방학 기간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여름철 별자리 탐구, 과학영화 상영, 3D 입체영상 체험 프로그램이 실시된다.(043-229-1824)



◇충북중앙도서관

시인의 마음으로 시상에 빠져들 수 있는 제83회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시와 떠나는 즐거운 여행'을 주제로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청주시 소재 초등학교 4~6학년 6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시화 그리기, 다양한 소재의 시 느낌 표현하기, 지역시인을 알리는 신문 만들기, 시답게 만드는 표현, 산문을 시로 바꿔쓰기, 우리 지역 시인 알아보기 등을 살펴보며, 정지용 생가 및 문학관을 탐방해 향토작가와 지역문화유산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채워진다.

◇충주학생회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화놀이, 동화 속 맛있는 요리, 폼아트, 교육마술, 우리땅 독도탐험, 가족신문 만들기, 어라! 일기가 써지네! , 냅킨아트, 꽃누르미(압화) 공예, 현미경으로 보는 세상, 녹색과학교실, 엄마와 함께하는 다문화의 이해 등이 마련된다. 초등 5~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상을 그려볼 수 있는 입학사정관제 대비, 꿈의 포트폴리오도 함께 열린다. 다음 달 5일부터 11일까지 열리며, 홈페이지(http://www.cjs h.kr)로 신청하면 된다.

◇충북학생교육문화원

과학자를 꿈꾸는 학생을 위한 바이오과학관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초·중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열리는 바이오실험교실은 현미경 및 실험기구 익히기, 실험동물, 치아 속 비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다음 달 2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바이오과학관 여행은 오는 27일부터 8월19일(수·금요일)까지 진행하며 유~고등학생 160명을 모집한다. 여행코스는 제1전시실 관람교육, 생체스코프 현미경을 통한 체험, 제2전시실 관람교육, 과학관 인증사진 찍기, 제3전시실 관람교육, 나뭇잎 손수건 만들기, 관람 워크시트지(학습지) 작성 등이다. 043-229-21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