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CGK(주) 금상 김영철 바이오큐어팜 선정
대상 CGK(주) 금상 김영철 바이오큐어팜 선정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6.05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대덕밸리하이테크 창업경진대회결과 발표
대전시는 4일 창업활동을 장려키 위해 실시한 제2회 대덕밸리하이테크 창업경진대회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대상은 대전바이오벤처타운에 입주하고 있으며, magic기술을 이용한 신약개발을 출품한 바이오업체로 씨지케이주식회사(대표 김진환)가 선정되어 상금 800만원을 시상받는 영광을 안았고, 금상으로는 예비창업부 김영철씨(광 경화성 접착성 소재의 제조)와 신생기업 바이오큐어팜(서방형 인터페론-알파2b)인 바이오산업체가 선정되어 각 시상금 400만원을 수상 받는다.

은상은 예비창업부 박경배(영구자석을 이용한 자화 활성수 제조장치), 한승호씨(천연항암제 원료의 추출), 신생기업 아이소텍(레이저채혈 방식 혈당 측정기)과 메디오스(금형에 의한 콘텍트 렌즈 무인자동생산) 등이 각각 선정되어 시상금 300만원씩을 받는다.

이밖에 예비창업부 정진수, 김학용, 김원대, 신생기업부 하이젠, 넥스컴스, 그리드원 등이 동상으로 선정되어 시상금 각 200만원씩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총 81개 업체 및 개인(신생기업 37, 예비창업자 44)이 신청 참여해, 전문평가기관에서 평가위원회를 구성, 서류와 현지실사 등 최종선정평가를 걸쳐 13개 업체를 선발했다.

선정된 13개 신생기업 및 예비창업자에게는 총 4000만원의 상금 이외에 대전시, 대전전략산업기획을 비롯해 경진대회 주관 및 참여기관으로부터 자금, 입주공간, 시제품제작, 교육, 디자인, 컨설팅, 국내외 마케팅 등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오는 13일 오후 2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갖고 13일부터 14일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성과물 전시회를 열어 입상기업에 대한 홍보도 실시한다.

본 대회는 지역혁신특성화사업으로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시가 주최하고 대전전략산업기획단이 주관하며 대전중소기업센터, 기술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진흥공단, 한밭대, 한남대, CMB대전방송, 대덕넷, CBS대전방송, TBN대전교통방송 등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 심사위원장인 ETRI의 전학성 박사는 “예비창업자의 몇몇 아이템은 바로 사업화해 창업을 해도 손색이 없다”며 선정된 신기술을 평가했고, 중소기업진흥공단의 구규욱 평가위원은 “높은 기술력을 가진 대덕밸리의 신생기업에 대해 마케팅, 자금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전 송규복기자skb8787@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