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여! 네 끼를 펼쳐라
청소년들이여! 네 끼를 펼쳐라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1.05.22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예총, 오는 25일부터 청풍명월 효 한마음축제
국악·무용·미술 등 7개 분야 경연 … 31일 시상식

꿈과 열정, 젊음으로 가득한 청소년들의 예술마당이 펼쳐진다.

'청소년의 달'을 맞아 충북예총은 도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개성을 발산하는 '청풍명월 청소년 孝 한마음축제'를 25일부터 31일까지 청주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건전한 청소년 문화행사로 예술문화를 확산하키고, 젊은 끼와 열정을 발산하는 경연의 자리로 마련됐다. 경연 참가자는 도내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들로 시군별 지역예선에 통과한 학생들이 모여 즐거운 경연 무대를 갖는다

축제를 알리는 개막 행사는 25일 오전 11시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식전행사로 일신여고 관악대 연주에 이어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갖는다.

축하공연에는 충북예술고등학교 비보이팀 'S-flava(에스플라바)'와 퓨전국악팀 '헤이야'가 출연해 흥겨운 공연을 보여준다.

청소년들의 축제로 펼쳐질 경연은 모두 7개분야로 진행된다. 국악에 사물, 풍물, 민속놀이를, 무용에는 힙합댄스와 댄스스포츠 무대로 펼쳐진다. 미술 분야에는 청소년층에 인기를 얻고 있는 일러스트레이션과 연극 분야는 촌극 경연, 연예 분야에 가요, 보컬, 음악에 중창, 문학에 시·수필 낭송대회를 연다.

특별행사로는 2011 청소년문화축전이 30일 저녁 7시 30분 청주시민회관에서 열리고, 한마음축제 역대 미술분야 입상작 전시가 25일부터 31일까지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로비에서 열린다.

또 콘서트오페라 '라트라비아타'가 26일 저녁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공연된다.

축제를 마무리하는 시상식은 31일 오후 3시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진행된다. 행사에선 경연 우수입상자 시상식과 우수 입상작의 공연 무대를 마련해 청소년들의 축제를 마무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