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우당 "행복도시 지킵시다"
열우당 "행복도시 지킵시다"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30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이전 1000년 잘못.수도권규제 완화 노골화
열린우리당은 29일 한나라당 김문수 경기도 지사후보가 선관위 제출 선거공보물에 ‘수도 이전은 1000년 잘못 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수도권 규제 해제를 강력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는 등 한나라당이 행복도시 무산과 국토균형 발전 의지를 정면으로 반대하고 있다며 유권자들이 엄중한 심판을 호소했다.

열린우리당 충북도당은 이날 한범덕 충북지사 후보와 오효진 청주시장 후보를 비롯한 청주권 후보와 지역국회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당 회의실에서 ‘행복도시·공공기관 이전 무산을 획책하는 한나라당 심판을 위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주장했다.

열린우리당은 이날 “한나라당이 행복도시 무산 야욕을 점차 노골화, 조직화하고 있다는 사실에 충격과 분노를 느낀다”며 “한나라당 소속 국회의원들이 발의한 ‘행복도시특별법 폐지안’이 아직 국회 계류중인 상황에서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김문수 경기지사 후보가 ‘행복도시 건설에 대해 지금이라도 되돌리고 싶은 심정’과 ‘중복투자’라는 입장을 밝혀 불만을 산데 이어 김 후보가 선거 공보에 반대 입장을 다시 확인해 충격을 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열린우리당은 “김 후보는 선거공보에서 수도 이전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서울을 해체하는데 국민혈세 100조원을 낭비하고 있다.

경기도 54개 공공기관을 무우 뽑듯 뽑아 버리고 있다며 수도권 주민들을 자극했다”고 주장하고 “당선될 경우 경기도청에 ‘수도권 규제혁파 추진단’을 신설해 수도권 정비계획법을 반드시 폐지하겠다고 밝혀 여당의 균형발전 의지를 정면으로 반대했다”고 밝혔다.

열린우리당은 이어 “정우택 충북지사 후보도 행복도시 특별법 폐지안 철회를 요구할 의향이 없음을 분명히 했고, TV토론회에서는 수도권 규제완화 움직임에 대해 ‘지역마다 이해관계와 주장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해해줘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며 행복도시 건설이 무산될 경우 충북도민이 피땀흘려 이룬 호남고속철 오송분기역은 의미를 잃고, 공공기관 이전, 혁신도시, 기업도시 역시 물거품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열린우리당은 이날 결의문을 통해 “국회 계류중인 행복도시특별법 폐지안을 즉각 철회하고, 소속 단체장 후보들의 경거망동을 중단시킬 것을 한나라당에 강력 촉구한다”며 “열린우리당은 한나라당의 행복도시 공공기관 이전 무효화 시도를 중단시키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지방선거에서 승리하겠다”고 밝혔다.

/특별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