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류위해 떠난다더니 …"
"체육교류위해 떠난다더니 …"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29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유국열국장 순직,통역 김송춘씨도 숨져
▲ 체육교류차 중국방문에 순직한 유국열 청주시 기획행정국장과 김송춘 통역안내원의 빈소에 28일 이원종 충북도지사가 조문을 하고 있다./전경삼기자 청주시 유국열 기획행정국장이 중국 출장중 현지에서 교통사고로 숨졌다.고 유 국장은 지난 21일 중국 쌍압산시 시승격 50주년을 맞아 체육교류를 위해 태권도부 6명 등 모두 10명을 인솔하고 방문단 단장으로 중국 쌍압산시를 방문했다. ▲ 유국열국장
이에따라 청주시 방문단은 이곳에서 체육교류에 대한 업무를 마치고 지난 26일 오후 5시쯤 귀국하기 위해 하얼빈 공항으로 이동중 반대편에서 오는 차량이 중앙선을 침범하면서 유국열 단장이 타고 있는 차량과 정면충돌해 동승한 통역안내원과 함께 병원으로 긴급이송했으나 응급치료중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사고 차량에는 중국 쌍압산시 부시장과 유국열 단장, 그리고 숨진 통역안내원 김송춘씨(33)가 동승했었다.

청주시는 즉시 비상대책상황실을 2층 소회의실에 설치하고 27일 문화관광과장 등 3명을 중국 현지에 급파했다.

고 유국열 국장은 지난 1969년 12월 9급으로 공직에 발을 들여놓은 뒤 그동안 청주시 문화관광과장, 자치행정과장을 거쳤으며, 지난 2004년 1월 서기관으로 승진했다.

   
▲ 김송춘 통역
유족으로는 부인 연순옥씨(54)와 1남1녀가 있다.

한편 고 유국열 국장과 고 김송춘 통역안내원의 유해는 28일 오후 6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도착, 청주시 운구팀에 의해 이날 저녁 청주병원 영안실에 안치됐다.

/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