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MT 대신 해병대 체험해요"
"음주MT 대신 해병대 체험해요"
  • 정재신 기자
  • 승인 2011.04.11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 항송서비스학과
아산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2011학년도 신설학과인 항공서비스학과 신입생 40명(여 34명, 남 6명)은 MT를 대신해 오는 22일부터 1박2일간 태안군 이원면에 위치한 해병대 아카데미에서 해병대 체험을 한다.

해병대 캠프는 PT체조, 산악행군, 유격훈련, IBS 해상훈련, 한계극복훈련 등을 통해 도전정신과 팀워크 등 해병대 정신을 배우게 된다.

2011년 신설된 항공서비스학과는 맞춤형 글로벌 인재 양성과 급변하는 지구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개척하는 능력 배양 등에 중점을 두고 수요자 중심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철저한 현장 실습 및 서비스, 에티켓 교육과 훈련과 1대1 학습을 통한 1개국 이상의 외국어 구사, 필용 전문지식 습득으로 완벽한 실무능력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한다. 또 항공기, 크루즈선, 호텔, 전문 여행사 등에서 수요되는 나만의 고부가 가치 서비스 능력 고양을 위한 집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국내·외 항공사 및 해운회사, 컨벤션센터 매니저, 여행사, 서비스 컨설턴트 업종으로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항공서비스학과 학과장 김동회 교수는 "본래의 목적보다 유흥과 음주로 변질되기 쉬운 MT를 해병대 체험으로 대체해 자신 속에 잠재의식과 학과에 대한 자긍심과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높일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구성원 간의 협심이 필요한 훈련을 통해 남을 배려하고 이해할 수 있는 승무원의 기본 인성이 갖춰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