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통신, 휴대폰 이용 파일전송 서비스
온세통신, 휴대폰 이용 파일전송 서비스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25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PC나 웹사이트에 있는 파일을 휴대폰을 통해 다른사람에게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가 선보인다.

온세통신(대표 황규병)은 아이디씨오(대표 조용상)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통해 자사의 무선인터넷 ‘So1(쏘원)’에 휴대폰을 이용한 세계 최초 모바일 파일전송 서비스 ‘So1 파일전송’을 25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So1 파일전송’ 서비스는 이동 중에도 휴대폰을 이용해 내 PC나 웹 스토리지에 있는 파일을 다른사람에게 전송하거나 자기와 공유된 상대방의 파일을 검색해 내려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자기 파일 및 폴더를 복사·삭제하는 등 모바일로 파일을 관리할 수 있으며, 상대방에게 전송한 파일의 전송 상황을 알려주는 등 원격 파일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월 이용료 1500원으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며, 무선인터넷 데이터 통화료가 없어 월 이용료만으로 마음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온세통신은 올 하반기에는 내 PC나 웹 스토리지에 있는 파일을 휴대폰으로 저장하지 않고 문서 보기, 편집하는 기능과 동영상, MP3, 사진 등 멀티미디어 파일을 스트리밍하여 휴대폰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것은 휴대폰의 카메라를 이용한 실시간 방송 및 전송과 내 PC 또는 웹 스토리지, 기타 웹 사이트의 동영상 및 멀티미디어 파일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온세통신은 ‘So1 파일전송’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우선 SK텔레콤 및 LG텔레콤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개시하고 8월중으로 KTF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세통신은 ‘So1 파일전송’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28일까지 1개월 무료 이용권 제공과 함께 매주 왕대박 경품을 제공하는 등 총 30억원에 가까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So1 파일전송’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So1 파일전송’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휴대폰에서 ‘501’을 누르고 무선인터넷 연결 핫키를 누르거나 So1 홈페이지(www.so1.co.kr)에 접속하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한편, ‘So1’은 국내 이동통신 3사와 무선망 제휴를 통해 이동전화 가입자들에게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방형 모바일 인터넷으로 온세통신이 차세대 성장엔진으로 육성할 신규 서비스이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