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등록금 카드로 분할 납부
대학등록금 카드로 분할 납부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1.02.1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수료 면제 등 서비스 제공도
대학등록금 납부기간이 다가오면서 학부모들의 근심이 크다.

수백만원하는 등록금을 한 번에 내다 보니 등록금 고지서가 날아오면 목돈 마련에 애를 먹기 마련이다.

하지만 요즘은 대학들이 카드사와의 제휴로 분할 납부를 할 수 있다.

아직 소수이긴 하지만 대상 대학이 점차 확대되는 중이고, 카드사들도 무이자할부나 일부기간의 할부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유용하다.

단, 할부 이용시에는 자신에게 적용되는 할부수수료율이 얼마인지 꼭 살펴봐야 나중에 발송된 명세서를 보고 비싼 할부 수수료로 인해 당황하는 일이 없다.

충북대와 충남대는 비씨카드로 등록금 카드 납부가 가능하다. 특히, 충남대와 공주교대는 2~3개월 무이자가 적용된다.

한국방송통신대는 3개월 할부시 1회차, 6개월 할부시 1~2회차만 고객이 할부수수료를 부담하면 된다.

신한카드의 경우 충북대와 청주교대 등 전국 8개 대학에서 등록금 카드 수납이 가능하며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할부수수료를 일부 면제해 주는 슬림할부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하이세이브 결제도 최대 70만원까지 가능하다.

하나 SK 카드는 공주교대 등록금 납부가 가능하며, 대학별로 2~3개월 무이자할부, 일부 할부수수료를 면제해 주거나 9.8%의 낮은 할부수수료율을 적용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현대카드는 방송통신대 등록금이 납부가능하며, 일시불/유이자 할부 이용금액의 0.5%를 M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