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소중히 우리는 환경파수꾼!
자연을 소중히 우리는 환경파수꾼!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16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 남당초 환경학습 좋은 반응
   
제천 남당초등학교(교장 김용희)가 ‘자연을 사랑하는 환경 가꿈이’라는 이름으로 주 1회 환경일기 쓰기를 실시하는가 하면 야생화단지 관찰 학습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도록 하는 환경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학교는 아침 공부 시간, 특활 시간 또는 교과 관련 시간을 활용해 주 1회 환경 일기를 쓰고 있는데, 그 형식은 만화나 수필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생활 속의 환경 사랑 이야기를 적어봄으로써 환경 사랑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학교에 조성된 야생화 단지를 1특색 과학테마 교육과 연계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야생화 단지를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식물 탐구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된 관찰일지를 활용하는 것으로 다양한 종류의 야생화 관찰은 물론 야생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중히 하는 태도 또한 기르고 있다.

이와 함께 교내의 식물원에 계절에 따라 보리밭이나 코스모스 밭을 조성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정서 순화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김용희 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속적으로 ‘자연을 사랑하는 환경 가꿈이’를 학교 특색사업으로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탐구 능력 향상은 물론 정서 순화에도 도움을 주고 나아가 생활 속에서 자연을 사랑하고 환경을 보호하려는 마음가짐 또한 기르고 있다”고 말했다.

/최욱기자mrchoiuk@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