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구 국민중심당 서산시장 후보 인터뷰
이복구 국민중심당 서산시장 후보 인터뷰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15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동기는△그간 의정활동과 사회활동을 통해 얻은 풍부한 경험과 인맥을 바탕으로 서산시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싶다.

-다른 후보에 비교할 경우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 하나.△도의원을 하면서 서산시민들로부터 강한 추진력과 능력 등을 이미 검증받은 준비된 시장이다.

-당선될 경우 서산 발전전략은.△앞으로 다가올 대중국, 대인도 교역의 중심지로 부상하기 위해서는 대산항 개발은 필수적이다.

각계 전문가로 개발팀을 구성해 권역별, 지역별로 특색 있는 교육, 문화관광, 교통 등을 연계시켜 관련 사업을 추진하겠다.

-기업유치와 서산경제 활성화 방안은.△산업단지 조성 적기 추진으로 우수기업 유치를 도모하고 산업입지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공영개발과 실수요자의 직접 개발을 통해 기업을 유치하는 한편 소외된 계층과 노인문제 등 균형 있는 지역발전 구현을 위한 대책이 마련돼 있다.

-이번 선거에서 승리할 전략은.△지금까지 되는 것도 없고, 안되는 것도 없는 우유부단하고 무책임한 관료주의를 청산하고 싶다.

인구와 소득을 두배로 늘리고 지역의 굵직한 현안들을 헤쳐나갈 강력하고 힘있는 시장을 선택해야 할 매우 중요한 선거라고 생각한다.

-이복구 국민중심당 서산시장 후보는 대산항을 당진항, 평택항과 연계 개발하고, 수도권과 전국 지방도시를 연결하는 종합물류단지를 조성해 서산을 서해안시대의 중추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갖고 이번 지방선거에 도전하고 있다.

◇주요공약△서해안시대 중추도시 건설 △생산복지정책 추진 △농·수·축 특산물 특화브랜드화 △교육 문화가 살아있는 서산건설 △재래시장 활성화◇주요경력△출생: 1945년 10월 17일생 서산 △학력: 서산농공업고, 동국대학교 농학과 △제4대 충청남도의회 의원, 농림수산위원회 간사, 교사위원회 위원, 제5대 충청남도의회 의원, 제6대 충청남도의회 의원, 전반기 수석부의장, 건설소방위원회 위원, 예산결산검사위원회 대표의원, 제7대 충청남도의회 의원 △좌우명: 정직하자 △취미: 독서 △주량: 소주반병 △가족사항: 부인 이병숙씨와 1남 2녀./특별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