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환 한나라당 공주시장후보 인터뷰
김선환 한나라당 공주시장후보 인터뷰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15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 동기는.△첫째 지난 10년간 지방자치단체장의 선출직 지도자의 문제로 발생한 공주시민의 자존심과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된 외부적 문제와 지도자에 대한 불신과 지방공직사회의 불안전 등 내부적 문제의 재건을 추진할 수 있는 강력한 지도자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다른후보와 비교할 경우 강점은.△장기면에서 태어나서 반포에 거주한 공주를 사랑하는 공주사람이며, 해군사관학교를 졸업해 해병소위로 임관 해병소령으로 예편하였고, 성공적으로 끝낸 올림픽조직위원회와 경찰간부경력 등을 합한 공직생활이 33년이 된다.

이러한 풍부한 공직경험 및 지도력으로 준비된 강력한 지도자이며 선도적 행정가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 배후도시로서 공주시가 제시할 비전은.△공주시는 행정복합도시의 배후도시로 키워나가야 한다.

또한 개발규제가 전면적으로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그것에 대비하기 위하여는 도시전체의 발전계획이 있어야하며, 올바르고 정확한 도시계획이필요하다.

그에 따라 도시계획을 실시해 녹지공간을 최대한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

첫째, 관광휴양도시로 키워나가는 것이다.

청벽지역을 충남 산림박물관과 연계하여 관광단지로조성하며 자연생태공원을 조성하여 찾아올 수 있는 관광지로 만들 것이며 컨벤션센터를 유치하여 행정복합도시에서 이루어질 각종회의를 유치하여 시민의 이익을 창출하겠다.

둘째, 행복도시와 연계·연구와 교육도시로 키워나가겠다.

각종연구소를 유치하겠으며 교육도시로 키워나갈 수 있는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실천하겠다.

셋째, 행정복합건설도시 대비 건설기구의 연대 구성하여 시민의 이익을 최대한 보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

-홍성·예산의 도청확정을 어떻게 보나.△일단은 아쉽다.

이미 엎질러진 물이다 주워 담을 수 없는 일 아닌가. 다만 도청확정 전에나 확정발표 이후에 한마디도 못하고 만장일치로 확정해 주신 분이나, 확정 발표후에도 공주시민의 대변자라는 분들이 한마디 말도 없었다는 것이 문제가 아닌가.◇주요공약 △노인 및 여성·청소년복지에 대한 사회문제 해결. △공주시장 인증제를 통한 농산물세일즈기구를 구성해 운영. △세계적인 관광지로 육성발전. △기업유치를 하여 생산성도시로 탈바꿈하여 살기좋은 공주, 기업하기 좋은 공주로. △산업단지와 고부가가치산업을 유치◇주요경력 △1952년 공주시 출생 △공주 금벽초, 공주중, 해군사관학교, 단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 △해병소령 예편△제24회 서울올림픽대회조직委 정책연구실 근무 △경찰청 경감으로 특채 △공주경찰서 총경 △공주시자율방범연합대 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