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오영희 무소속 공주시장 후보 인터뷰
공주시 오영희 무소속 공주시장 후보 인터뷰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15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 동기는.△또 한번 몸바쳐 일하기 위해서다.

지난 2003년 시민 여러분의 전폭적인 지지속에 시장에 당선된 후 그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정말 숨가쁘게 달려왔다.

그러나 아직도 펼치지 못한 청사진을 현실로 나타내면서 3년 동안 정성들여 뿌린 씨앗을 앞으로 4년간 풍성하게 수확해 시민들에게 골고루 나누어 드리겠다는 결연한 의지와 굳은 다짐으로 출마를 결심했다.

-다른 후보에 비교할 경우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여성 후보는 1명뿐이다.

특유의 섬세함과 자상함, 온화함과 강직함이 무기라고 생각한다.

또한, 예로부터 교육도시중의 교육도시로 소문이 나있는 공주, 32년간의 풍부한 교직경험과 3년간의 시장 재임경력이 나의 강점을 말해준다.

그리고 청렴과 의리를 가장 중요시 여긴다.

공사를 분명히 구분함과 아울러 한번 맺은 인연은 끝까지 간직하면서 마르지 않는 샘물과 같은 정을 건넨다.

13만 시민 모두가 나의 인연임은 물론, 한 가족이라는 생각을 잠시라도 잊어본 적이 없다.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 배후도시로서 공주시가 제시할 비전은.△행정중심복합도시는 2030년까지 인구 50만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공주를 주축으로 한 인근의 위성도시들도 지금까지 느끼지 못한 빠른 속도의 성장이 기대된다.

그러나 이러한 호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도약의 가늠자가 되며, 노력한 만큼의 결실이 안겨지리라고 확신하면서 행복도시 건설과 연계한 환상적인 공주발전계획을 마련할 것이다.

따라서 행복도시 광역도시계획, 금강권 광역복합개발계획과 박자를 맞추는 전진계획을 입안한 후 손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작은 것부터 큰 것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착실하게 해결해 나갈 것이다.

- 당선될 경우 공주발전 정책을 밝혀달라.△시민 여러분께서 저에게 다시 한번 아름다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여 주신다면 신명을 다 바쳐서 공주 발전의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 낼 것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 연계한 환상적인 공주발전계획을 마련할 것이다.

행복도시 광역도시계획, 금강권 광역복합개발계획과 박자를 맞추는 전진계획을 입안한 후 손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작은 것부터 큰 것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착실하게 해결하고, 어려운 농촌현실을 감안하여 꼭 필요한 부분의 농업예산을 단계적으로 늘려나가면서 초등학생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대책 마련과 함께 학교 지원경비도 크게 확대시킬 계획이다.

이밖에도 지역경제 활성화, 각종 복지사업 전개, 주택보급을 위한 택지개발, 도시 주거환경 개선사업, 금강 수변 가꾸기, 농촌 전원마을 조성, 시민 근린공원 조성, 관광자원 홍보 등 각 분야에서 현실성 있는 정책들을 추진하여 시민 여러분께서 함박웃음을 지을 수 있는 공주시를 만들 것이다.

◇주요공약 △공주대학교와 충남대학교 통합 확정시 대학본부 유치 추진 △행정중심복합도시 광역계획과 연계한 획기적인 공주발전 비전 마련 △금강권 광역 복합개발계획과 발맞추는 금강수변 아름답게 가꾸기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초등학생 사교육비 절감대책 마련과 함께 학교 급식, 각종 학교예산 확대 지원◇주요경력 △1947년 공주시 출생 △상서초, 공주여중·고, 공주교대 졸업 △공주 우성초, 중동초, 장기초, 교대부설초, 대전갑천초 교사 △제5대 공주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