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청풍명월청소년 孝 한마음축제
제7회 청풍명월청소년 孝 한마음축제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15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달’을 맞아 도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개성을 마음껏 발산하는 ‘청풍명월 청소년 孝 한마음축제’가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청주예술의전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청소년 상호신뢰와 우정을 돈독히 하고 예술문화를 사랑하는 건전한 청소년 문화행사를 만들어가기 위한 청풍명월청소년 孝 한마음축제는 16일 오전 11시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도내 각 시·군의 예선을 거쳐 대표로 선정된 청소년들이 각 부문별 뜨거운 경합을 벌인다.

국악분야에 풍물, 사물놀이가, 무용부문에 힙합댄스, 댄스스포츠 경연이, 미술에 일러스트레이션, 연극부문에 촌극 경연, 연예부문에는 가요, 보컬 경연, 음악에 중창 경연, 문학부문에 시·수필낭송, 무용경연, 컴퓨터부문에 정보검색, 홈페이지 작성 등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휘하는 경연이 펼쳐진다.

또한 축제 기간 중 특별행사로 제25회 스승과 제자가 함께하는 사랑의 음악회가 16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리고, 2006 청소년 문화축전이 18일 오후 7시 30분부터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풍물을 비롯한 가요, 댄스, 보컬, 연극 등의 공연이 무대에 올려진다.

이외에 역대미술분야 입상작이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로비에서 전시되고, 청주문화관 전시실에서는 충북교원사진전시회, 충북교원미술전시회가 개최된다.

시상식은 18일 오후 2시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있으며, 한마음상 수상자들의 공연과 전시가 식후행사로 열린다.

/연숙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