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장애인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부여,장애인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06 2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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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군은 4월부터 장애인들의 눈과 귀가 되어줄 장애인 민원 안내 도우미를 전격 운영한다.

군 종합민원실에 배치 운영되는 안내도우미는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들을 정성껏 모시고 상호 신뢰를 통한 고객 맞춤형 행정을 실현하는 공격형 서비스이다.

장애인 안내도우미 역할은 방문하는 민원인의 문의 및 요구사항에 대한 상담안내와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민원 신청서 작성 대행, 거동 불편자 부축 등 활동에 불편을 느끼는 모든 주민이 한 장소에서 편안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해 인터넷 영상전화기 설치와 전문 수화 통역사를 매주 목요일 상근 배치 하는 등 누구나 편안한 마음을 갖고 방문 할 수 있도록 모든 친절을 생활화 할 방침이다.

부여군은 앞으로 장애인 및 거동불편 민원인의 손과 발이 돼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참 복지행정 구현과 장애인 민원택배제 시행 등 새로운 시책을 적극 개발, 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친절한 복지서비스 행정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부여 김남현기자knh3867@cctime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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