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 제4기 WISE-MOM 수학·과학 실험아카데미를 개원
한국교원대 제4기 WISE-MOM 수학·과학 실험아카데미를 개원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06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원대학교(총장 박배훈) WISE 충북지역센터(소장 이경화 교수)는 교육인적자원부와 한국학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5일 제4기 WISE-MOM 수학·과학 실험아카데미를 개원했다.

이날 개원식 1부에서는 미국 Northern Kentucky University의 Linda J. Sheffield 교수가 ‘Developing Children’s Mathematical Creativity’란 주제로 수학 창의성 및 영재교육에 대해 발표하고, 2부에서는 ‘프랙탈 비밀카드’의 주제로 수학활동을 가졌다.

WISE 충북지역센터는 2004년 실험아카데미를 개원한 이후 지금까지 43모둠(어머니 196명, 어린이 205명)이 수료했으며, 이번 제4기에는 4모둠(어머니 20명, 어린이 20명)이 참여했다.

WISE-MOM 실험아카데미는 엄마와 아이의 1대 1교육에서 놓치기 쉬운 것을 직접 체험활동을 통해 배워가고, 또래와 함께 토론 및 발표 활동을 체험함으로써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며, 모둠활동을 통해 온라인, 오프라인 상에서 일주일에 한번 수학과 과학을 실험 활동으로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WISE 충북지역센터(http://wise.knue.ac.kr)는 실험아카데미외에 온라인에서 행해지는 e-mentoring과 오프라인에서 행해지는 방문 실험 교실, 방문 특강, 여고생 연구 캠프, 과학 캠프, 과학 축제, 과학기술 현장탐방, 과학 독서회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WISE 충북지역센터는 대학과 연구기관 등이 갖고 있는 풍부한 자원을 활용하여 여학생들에게 수학·과학 분야에 흥미와 동기를 유발해 이공계열로 진학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WISE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과학기술계를 이끌 우수한 여성과학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최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