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유역환경청 ‘국토대청결운동’전개
금강유역환경청 ‘국토대청결운동’전개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12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유역환경청(청장 소지섭)은 국토대청결운동 주간을 맞이해 지난 10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민·관·군이 참여하는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한다.

이번 ‘2006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은 한국환경자원공사 대전충남지사와 공주시청이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들은 “국토대청결운동을 통해 농어촌을 비롯한 각종 쓰레기를 수거함으로써 국토환경을 정화하고, 환경보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자 이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특히 “14일에는 전국 동시에 대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에 금강유역환경청은 한국환경자원재상공사 대전충남지사 등 130여명과 함께 14일 오전 10시부터 공주시 의당면 도신리에서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한다.

이들은 이날 행사에서 농촌지역 폐비닐 및 농약병 수거 등 각종 쓰레기 대청소와 국토청결 캠페인을 실시하고, 한국환경자원공사와 공주시청은 폐비닐 수거 및 쓰레기 등을 처리할계획이다.

한편, 각 지방자치단체 및 산업단지, 환경친화기업 등에서도 국토대청결운동 주간을 맞이해 공단주변, 농어촌 지역, 야산, 하천 및 도심지 주택가 등에서 각각 쓰레기 대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들은 “해마다 여름 피서철과 가을 행락철 등에 국토 대철결운동을 추진해 왔다며, 올 봄에는 도시지역에 비해 쓰레기 관리에 취약한 농어촌 ㅈ역의 영농폐기물 수거활동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신준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