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준대형차 '알페온' 첫선
GM대우 준대형차 '알페온' 첫선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0.09.01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中 돌풍 '뷰익 라크로스' 국내 맞춤형 개발… 7일부터 시판
지엠대우의 첫 준대형 세단 '알페온'(Alpheon·사진)이 공개됐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지난달 31일 제주도에 위치한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월드 클래스 럭셔리 세단 '알페온(Alpheon)'의 신차발표회와 시승회를 갖고 7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월드 클래스 럭셔리 세단'을 표방한 알페온은 한국보다 약 1년 앞서 북미와 중국에서 출시된 후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GM의 '뷰익 라크로스'(Buick LaCrosse)를 기반으로 GM대우가 국내 시장에 맞춰 새롭게 개발된 신차다.

알페온은 동급 최대의 전장(4995cm)과 보기에도 넉넉한 전폭(1860cm)으로 준대형 세단 이상의 존재감을 보여주며 대담하면서도 기품있는 라인과 볼륨감이 특징이다.

높은 벨트라인과 과감하게 돌출된 휠 하우징, 19인치까지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대형 알루미늄 휠은 차체의 안정감을 느끼게 한다.

릴에서 후드로 이어지는 전면과 측면의 높은 벨트라인은 자연스럽게 이어져, 스포츠 쿠페와 같은 역동적인 스타일을 표현했다.

특히 전면은 쏟아지는 폭포수를 연상시키는 수직 라디에이터 그릴과 알페온 엠블럼이 조화를 이뤘다. 또 크롬 후드 에어벤트와 어댑티브 HID 제논 헤드램프를 적용했다. 후면의 LED 테일램프와 범퍼 일체형 듀얼 머플러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GM대우 디자인부문 김태완 부사장은 "알페온은 고전적이고 변함없는 디자인에 익숙한 럭셔리 세단 시장에 부드러운 디자인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며, "알페온은 한마디로 자동차 디자인의 르네상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